2023 평화의 바다 국제캠프 헤노코 연대활동

작성일자

안녕하세요. 핫핑크돌핀스 활동가 돌고래입니다. 지난 11월 ‘평화의 바다 국제캠프’ 직후 다녀온 해노코 연대활동 소식을 전합니다. 헤노코(邊野古)는 오키나와현 북부 나고시에 위치해 있는 바닷가 마을입니다. 노후된 후텐마(普天間) 미공군기지 이전을 핑계로 새로운 활주로를 만들어 슈와브 기지를 확장시키려는 공사가 수년째 진행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비전(非戰)의 맹세” 2023 평화의 바다 국제캠프 미야코섬 참가 후기 (2/2)

작성일자

캠프 셋째 날 오전에는 카오리 씨와 함께하는 ‘미야코 전통 직조 체험’, 아리코 씨와 함께하는 ‘노니 수확 및 바닷가 산책’, 토시도 씨와 함께하는 시모지시마 역사 투어 등 3 그룹으로 나누어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저는 ‘노니 수확 및 바닷가 산책’ 그룹을 선택했는데 비가…

“전쟁 없는 날이 오기를 염원한다” 2023 평화의 바다 국제캠프 미야코섬 참가 후기 (1/2)

작성일자

안녕하세요. 핫핑크돌핀스 활동가 덤보문어입니다. 지난 11월 미야코 섬에서 열린 ‘평화의 바다 국제캠프’에 다녀왔습니다. 캠프참가 후기를 2편에 나눠 여러분께 공유합니다.🐙🌊〰️〰️〰️〰️〰️2023년 11월 10일부터 13일까지 오키나와 본섬에서 남서쪽으로 290km 떨어진 미야코 섬(宮古島)에서 ‘평화의 바다 국제캠프’가 열렸습니다. ‘평화의 바다 국제캠프’는 핫핑크돌핀스 대표활동가들이 위원으로 참여하고…

[CNN] 벨라를 해방하라: 한국 대형몰 수족관의 흰고래 벨루가를 방류하기 위한 싸움

작성일자

CNN 홈페이지 대문에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 갇혀 있는 벨라의 사진이 크게 걸려 있습니다. 핫핑크돌핀스와 시민들의 줄기찬 벨루가 해방 행동이 이어지자 CNN에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흰고래 벨라를 좁은 수조에 가두지 말고 방류하라는 기사를 실었습니다. [CNN] Free Bella: The fight to release a beluga…

[핫핑크돌핀스 성명서] 롯데와 여수의 벨루가를 노르웨이 고래 보호구역으로 즉각 이송하라

작성일자

1. 노르웨이 벨루가 바다보호구역(고래 바다쉼터, The Norwegian Whale Reserve)은 한국 수족관 감금 벨루가 반입에 매우 적극적입니다. 이 작업을 주도하고 있는 노르웨이 ‘원웨일’ 팀에서 최근 롯데와 여수의 벨루가를 보내달라며 보도자료를 공개하였습니다. 2. 영어로 공개된 이 보도자료의 주된 내용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의 벨루가 ‘벨라’와 한화아쿠아플라넷…

◖활동공유회◗ 제주에서 오키나와까지

작성일자

군사적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것은 비단 제주도 뿐만이 아닙니다. 오키나와 제도의 여러 섬들에도 계속해서 자위대 기지가 신설되고 미국기지가 확장되는 등 군사화가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비무장평화’를 염원하는 이들의 연대가 절실합니다. 이번주 금요일 강정마을에서 열리는 활동공유회를 통해 오키나와-제주의 군사화가 누구에 의해…

[영상] 흰돌고래야, 미안해!

작성일자

핫핑크돌핀스는 지난 9월 대만의 고래보호단체들과 무국경바다의친구들 공동기자회견 및 발표회를 개최하여 해상풍력발전단지 건설 등 과도한 연안 개발로 인한 대만 흰돌고래와 제주 남방큰돌고래의 위기를 알렸습니다. 그 과정을 기록한 첸위췬(簡毓群)감독의 영상을 여러분과 나눕니다. 기후위기 시대에 카본프리, 재생에너지로의 전환을 이야기하며 제주 전역에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