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를 지키자

작성일자

한국은 은밀하게 또는 의도적으로 포경이 만연하고 있습니다. 불법으로 밍크고래를 잡아 고래고기로 유통시킨 일당이 매년 수차례 적발되고 있습니다. 이들은 포획 담당, 해체 담당, 수송 담당, 유통 담당으로 역할을 나누고 수십억 원 어치의 밍크고래 고기를 시중에 유통시켜 수십억원을 벌어들입니다. 고래고기를 둘러싼 검은…

해양생물의 목숨을 위협하는 해양쓰레기/폐어구 문제의 심각성

작성일자

여러분~ 쓰레기는 꼭 되가져가세요! 핫핑크돌핀스는 제주 남방큰돌고래 주서식처 일대에서 해양쓰레기 수거 캠페인을 정기적으로 벌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발생하는 해양쓰레기는 매년 약 18만톤에 이릅니다. 이중 겨우 40% 정도가 수거되는 실정입니다. 너무나 많은 해양쓰레기들이 버려지고, 이를 모두 수거하기는 불가능합니다. 해양쓰레기는 남방큰돌고래의 등지느러미와 꼬리지느러미에…

남방큰돌고래의 날

작성일자

해양환경단체 핫핑크돌핀스는 ‘수족관 돌고래 해방 운동’을 시작한지 1년이 되던 해인 2012년부터 매년 7월 20일을 ‘남방큰돌고래의 날’로 지정하여 시민들에게 제주 남방큰돌고래 보호와 해양생태계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습니다. 매년 7월 20일을 전후로한 주말에 남방큰돌고래의 날 행사를 개최합니다. 2022년 제11회 남방큰돌고래의 날 행사부터…

해상풍력 전면재검토하라

작성일자

[핫핑크돌핀스 성명서] 제주도는 남방큰돌고래 멸종 부추기는 해상풍력발전계획 전면 재검토하라! 제주도는 “제주의 환경과 경관을 보존하면서 단계별 풍력발전지구 지정을 통하여 난개발을 방지하고 지역별·권역별 체계적이고 균형 있는 개발을 도모”하기 위해 해상풍력발전을 추진한다고 한다. 2017년 1월 현재 국내에는 총 531기의 풍력발전기가 가동 중이며, 123기가…

돌고래학교를 진행합니다

작성일자

핫핑크돌핀스는 매년 여름 제주 현지에서 고래류 보호와 해양생태계 보전, 나아가 생태적인 삶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돌고래학교’를 진행합니다. *돌고래학교는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익히는 ‘조금 불편한’ 캠프입니다.*돌고래학교에서는 타생명과의 평화로운 공존을 위해 육류섭취, 화학세제와 살충제 사용을 하지 않습니다.*돌고래학교 참가 신청 방법 등은 홈페이지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