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8 제주돌핀센터 개관식을 합니다

1028일 핫핑크돌핀스 제주돌핀센터개관식 진행

돌고래를 통해 생명평화의 가치를 알려나가는 해양환경단체 핫핑크돌핀스가 2018년 1028일 오후 2시 제주돌핀센터 개관식을 진행합니다. 핫핑크돌핀스는 지난 5월 제주 남방큰돌고래의 주요서식처인 서귀포시 대정읍 신도리 앞바다 곁에 공간을 마련해 5개월간의 보수공사를 마치고 드디어 오는 1028제주돌핀센터공식 개관식을 갖습니다. 

제주돌핀센터는 핫핑크돌핀스 사무국과 돌고래도서관, 바다배움터, 파도놀이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핫핑크돌핀스는 사람들의 무관심 속에서 파괴되고 사라져가는 해양생태계에 대해 알리고,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시민들로 하여금 인간과 바다의 평화로운 공존법에 대해 익히고 나아가 지구의 생태계를 지키는 일에 조금씩 동참할 수 있도록 이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핫핑크돌핀스는 마을 공동체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 생태 환경을 이용한 민간 주도의 창의적이고 지속가능한 생태공동체 돌고래생태마을을 만들고자 합니다. 제주돌핀센터가 위치한 서귀포시 대정읍 신도리는 3회 행복마을 만들기 전국 콘테스트대통령상 수상 경력을 비롯하여 하멜표류기의 저자 하멜이 표류한(1999년에 발견된 지영록을 근거) 스토리, 마을 자연자원인 도구리를 모티브로 한 스토리(2015이야기가 있는 마을 스토리텔링공모전 우수상 수상)와 같은 흥미로운 해양문화역사 콘텐츠를 가진 해양마을입니다. 아름다운 신도포구 옆 조그마한 해수욕장은 여름철 피서지로 각광 받고 있으며 노을해안로를 지나며 마주하는 남방큰돌고래의 모습은 신도리 바다의 건강한 생명력을 엿보기 충분합니다.

10/28() 개관식에서는 평소 핫핑크돌핀스와 우정을 나눠오던 친구들이 다양한 축하공연을 선보입니다. 오프닝 공연에는 불법포획되어 돌고래쇼에 이용되다 야생방류된 제주 남방큰돌고래 제돌이와 함께 <2013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에 선정된 곶자왈작은학교의 머털도사 문용포 교사와 어린이모임 오돌또기(5~6학년) 10, 함덕초등학교 선인분교 3~4학년 12명이 웃당보민합창과 뭉게구름오카리나 합주를 할 예정입니다. 선인분교 어린이들은 2017년 한 해 동안 착한독서를 통해 모은 평화기금(379700)을 제주돌핀센터 공사기금에 후원한 바 있으며(http://www.animalrights.kr/news/articleView.html?idxno=98) 곶자왈작은학교 친구와 문용포 교사 또한 너럭바위 후원금(50만원)을 제주돌핀센터에 전달하였습니다. 

이 외에 생명평화마을 강정에서 온 평화지킴이 민경과 수환의 노래공연과 생명의 가치를 우선하는 한살림 금악마을모임의 다세대 참가자들이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들고 부르는 쌀 한톨의 무게합창이 이어집니다.   

개관식 참석자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핫핑크돌핀스는 천연염색업체 지구상사가 붉게 물들이고 2017년 문화예술발전유공자 옥관 문화훈장 수상자인 그린디자이너 윤호섭 교수가 정성껏 그린 돌고래 손수건, 신도2리 강경택 이장이 직접 재배한 달콤한 감귤, 사회적기업 제주다의 조릿대차와 행복나눔마트협동조합의 슈크림볼을 참석자들과 함께 나눌 예정입니다.

그동안 일정한 사무실 없이 서울과 제주, 울산 등 한국 해역의 고래, 돌고래 이슈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 달려가 활동을 펼쳐온 핫핑크돌핀스가 이제 제주 남방큰돌고래의 서식처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신도리에 제주돌핀센터를 열고 이곳에서 새로운 도약을 이뤄나가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석과 취재 바랍니다.

주소: 우편번호 (63500)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도원로17번길 5-7 제주돌핀센터

전국대표전화: 02-6406-0040

이메일: hotpinkdolphins@gmail.com

홈페이지: www.hotpinkdolphins.org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