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돌고래 순회 서커스' 10년 만에 금지

인도네시아의 악명 높은 ‘돌고래 순회 서커스’가 10년 만에 금지되었습니다. 인도네시아 환경산림부는 2009년부터 허가된 돌고래 순회 서커스의 허가가 만료되어 더는 연장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돌핀프로젝트 등의 시민단체가 꾸준히 인도네시아 정부를 압박한 결과입니다.

돌고래들은 관처럼 생긴 상자에 담겨 수마트라섬과 보르네오섬, 술라웨시섬, 자바섬의 도시와 마을을 돌아다니며 공연에 동원되어 왔습니다. 장거리 이동으로 며칠씩 트럭에 실려 있기도 했습니다.

이동식 돌고래쇼는 인도네시아와 러시아에서 성행하고 있습니다. 한 장소에서 움직이지 않고 건물을 세워서 붙박이식으로 진행되는 고정식 돌고래 쇼장과는 달리 각 지역을 돌아다니면서 적당한 장소에 서커스 시설을 설치하고 진행하는 이동식 돌고래 서커스는 가장 잔인한 돌고래 쇼로 불립니다.

관련 기사 [연합뉴스] 인도네시아, ‘돌고래 순회 서커스’ 10년 만에 금지 https://www.yna.co.kr/view/AKR20200207064500104

[Dolphin Project] Indonesia’s Traveling Dolphin Circus Shut Down https://www.dolphinproject.com/blog/indonesias-traveling-dolphin-circus-shut-dow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