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남방큰돌고래 보호에 해양수산부는 책임을 다하라

2020년 3월 6일 핫핑크돌핀스가 촬영한 제주 남방큰돌고래입니다. 오늘도 IUCN 적색목록 준위협종이자 해양수산부 지정 해양보호생물인 ‘남방큰돌고래’는 제주 바다에서 힘차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해양수산부는 『해양생태계의 보전 및 관리에 관한 법률』1조(목적)에 ‘해양생태계를 인위적인 훼손으로부터 보호하고, 해양생물다양성 보전을 목적으로 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해양생태계법 기본원칙에서도 ‘멸종위기에 처하여 있거나 생태적으로 중요한 해양생물은 보호되고, 해양생물다양성은 보전되도록 할 것’, ‘해양환경을 이용하거나 개발하는 때에는 생태적 균형이 파괴되거나 그 가치가 저하되지 아니하도록 하여야 하며, 해양생태계와 해양경관이 파괴ᆞ훼손되거나 침해되는 때에는 최대한 복원ᆞ복구되도록 노력하여야 할 것’을 분명히 명시하고 있습니다.

제주 남방큰돌고래들은 인간들의 탐욕으로 20여년간 불법포획되어 돌고래쇼장으로 팔려가는 등 제대로 된 보호를 받지 못하다가 핫핑크돌핀스의 남방큰돌고래 보호 활동으로 2012년 해양수산부 지정 해양보호생물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해양수산부의 실질적인 보호 노력 부재로 여전히 해양환경오염과 난개발로 인한 서식처 파괴의 위험에 노출되어있는 상태입니다.?

해양수산부는남방큰돌고래보호 의무를 다하라! 해양수산부는돌고래보호구역 지정하라! 돌고래 서식처 파괴하는 대정해상풍력 반대한다!

위기에처한바다 #사라지는고래들 #국제보호종 #IUCN #REDLIST #해양보호종 #핵심종 #지표종 #해양생태계균형유지 #제주도 #돌고래 #남방큰돌고래 #보호시급 #허울뿐인 #해양수산부 #해양생태계법 #공존 #돌고래보호구역지정 #돌고래해방 #해양환경단체 #핫핑크돌핀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