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태산, 복순 야생방류 5주년입니다!

오늘(7/6)은 남방큰돌고래 태산이, 복순이의 방류 5주년되는 날입니다.?✨?✨

부리가 휘어진 선천적 부정교합을 안고 태어난 복순이는 2009년 제주 앞바다에서 불법으로 포획되어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내 돌고래쇼장으로 팔려갔습니다.?

2011년 7월 핫핑크돌핀스 황현진 대표활동가가 퍼시픽랜드 보조수조에서 처음 만난 돌고래도 바로 ‘복순이’였답니다. (한국의 돌고래해방 운동을 이끈 돌고래라고도 할 수 있지요.?)

이후 퍼시픽랜드의 20년간의 돌고래 불법포획 사실이 널리 알려지고, 핫핑크돌핀스와 여러 시민들의 노력으로 불법포획 되었던 돌고래들은 마침내 바다로 돌아갈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중 복순이와 태산이는 감금상태에서 두 번의 사산과 극심한 우울증으로 결국 다른 돌고래들과 함께 바다로 돌아가지 못하고 서울동물원으로 옮겨져 임시보호를 받게 됩니다.??

2년 뒤, 핫핑크돌핀스를 비롯한 시민단체들의 지속적인 캠페인으로 태산이와 복순이도 임시보호 생활을 끝내고 고향인 제주바다로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2015년 5월 14일 제주시 함덕 바다에 마련된 야생적응시설에 도착하자 태산이와 복순이는 수족관에서는 볼 수 없었던 힘찬 모습으로 물살을 가르고 열심히 먹이활동을 했습니다.

2015년 7월 6일 완전방류된 이후 태산이와 복순이는 지속적으로 제주앞바다에서 관찰되고 있으며 암컷인 복순이는 2018년 8월 새끼를 낳아 함께 유영하는 모습이 확인되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