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돌고래 바다쉼터] 감금되었던 쇼돌고래들이 구조되었습니다!

[인도네시아 돌고래 바다쉼터] 감금되었던 쇼돌고래들이 구조되었습니다! 릭 오베리의 돌핀 프로젝트가 인도네시아 발리섬 인근에 돌고래 ‘바다쉼터’를 만들어 감금상태의 돌고래들을 이송시킨 것입니다. 벨루가들을 위한 바다쉼터는 아이슬란드에 있는데, 돌고래들을 위한 바다쉼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좁은 수조에서 오랫동안 살면서 눈이 멀고, 이빨이 빠지고 저체중 상태인 돌고래 네 마리가 구조되어 이중 한 마리가 죽고, 나머지 세 마리가 바다쉼터로 이송되었습니다. 이송된 세 마리 중 나이가 많은 한 마리는 바다쉼터에서 여생을 보낸다고 하며, 두 마리는 야생방류 훈련 결과에 따라 바다로 완전히 방류될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비좁은 감금 수조에서 전시/공연에 동원되며 고통스런 삶을 살던 돌고래들이 구조되어 다행입니다. 한국 사육 시설의 돌고래들도 하루속히 자유를 되찾을 수 있도록 돌고래 바다쉼터가 만들어져야 합니다.

돌핀프로젝트에 올라온 관련 소식과 사진 https://www.dolphinproject.com/blog/together-stronger-bali-rescue-dolphins-update/

한국어 소식 [연합뉴스] 발리 호텔 수영장서 학대받던 돌고래 세 마리, 보호구역 첫 이주 https://www.yna.co.kr/view/AKR20200710094000104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