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핑크돌핀스 바당구조대 약속문

[바당구조대 약속문] 안녕하세요! 핫핑크돌핀스 영상활동가 요하입니다.??? 지난 5/31 바다의 날을 맞이하여 핫핑크돌핀스 수중조사팀이 출범하였고 어느덧 6번의 모임을 가졌어요.

‘바당구조대 @rescue_badang ’는 다양한 개인들로 구성된 만큼 조화로운 관계 맺음과 안전한 활동을 위한 제안과 약속들을 하고 있어요. 오늘은 그 약속들중 일부를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바당구조대 약속(조화롭고 안전한 활동을 위한 제안들)?

-인간중심적 사고와 시각에서 벗어나서 지구공동체의 일원으로서의 자신을 인식한다.

-바다의 유한성과 인간의 바다에 대한 의존성을 인지하고 지속가능하고 푸른 바다를 만들어가는 책임이 우리에게 있음을 기억한다.

-해양생태계에 미치는 인간의 영향에 대해서 돌아보고 공존을 위해서 직접 행동한다.

-우리는 어떤 결정을 내리기전 지구공동체에 미칠 영향에 대해 생각하며 수평적 위치에서 나온 공동의 지혜를 통해 의사결정을 내린다.

-우리는 고정관념과 혐오의 표현이 담긴 말과 행동을 삼가며 누구도 배제되지 않고 참여와 표현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한다.

-우리는 나이, 성별정체성, 장애여부, 국적, 종의 경계를 넘어 평등한 관계를 지향하며 서로의 다름을 인지하고 존중을 기본으로 한 우정을 나눈다.

-우리는 삶의 매 순간을 경이로워하고 놀라며 환대를 베풀고 사랑한다.

?유튜브에서 ??핫핑크돌핀스 검색??구독??좋아요 꾸욱 https://youtu.be/aN7qKDE0u-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