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이 따라붙으며 여전히 제주 남방큰돌고래들을 괴롭히는 관광선박

이 사진은 핫핑크돌핀스가 해안도로 육상에서 2020년 12월 1일 촬영했습니다. 대정읍 동일리 포구에서 출발하는 돌고래 선박관광 업체 소속의 보트가 여전히 제주 남방큰돌고래들을 가까이 붙어서 따라다니고 있는 모습입니다.

배가 물보라를 일으키면서 움직이는 모습이 사진에 찍혀 있고, 바로 옆에서 선박의 진행방향과 같은 방향으로 돌고래들이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볼 때 관찰선박이 돌고래 무리 반경 50미터 이내에 접근해서는 안 된다는 해양수산수 규정을 위반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배가 시동을 끄고 움직이지 않을 때 돌고래들이 다가오는 것은 상관 없지만, 이렇게 배가 움직이면서 돌고래들을 따라가는 것은 규정 위반입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선박이 자꾸 근접거리에서 개체수가 얼마 남지 않은 보호종 돌고래들을 따라다니면 스트레스 유발로 인해 돌고래들에게 매우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이는 무엇보다 해양수산부 규정 위반에 해당하며, 자칫하면 돌고래들에게 상처를 입힐 수도 있습니다. 선박관광 업체는 돌고래 근접 운행을 중단해야 합니다.

육상에서도 충분히 제주 남방큰돌고래 관찰이 가능합니다. 굳이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지 않아도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