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전시~그들의 고향⦁

핫핑크돌핀스가 10년 가까이 돌고래 해방운동을 지속해오고 있는 이유는 비인간동물들이 돈벌이 수단으로 착취 당하거나 오락거리로 소비되는 일을 멈추기 위함입니다.

이수민 작가의 그림을 통해 동물 카페, 대형 마트, 펫샵, 체험형 동물원 등에서 볼 수 있는 동물들이 원래 서식지에서 생활하는 모습을 살펴보고자 ‘그들의 고향’ 온라인 전시를 진행합니다.

온라인 전시~그들의 고향

⦁작품 소개: 멸종위기종 목록에 오르거나 보호종으로 지정되어 있지 않는 야생동물의 거래는 대체로 합법적인 범주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며, 여러 목적으로 다양한 야생동물을 번식하여 거래하는 산업도 오랫동안 지속되어 왔습니다.

최근에는 동물들의 ‘사랑스러움’을 소비하기 위한 거래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실내 사육이 가능할 것으로 여겨지는 크기, 부드러운 털, 비교적 낮은 공격성 등으로 인해 그들이 위치한 곳이 자연스럽고 안전해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대부분 특정한 조건을 갖춘 넓은 서식 영역과 그들의 사회 속에서 살아갑니다. 야생동물이 원래 자신의 장소에서 자신의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그림에 담았습니다.

⦁작가 소개: 이수민 작가는 주로 그림을 그리며, 혼자 또는 여럿이 무엇이든 합니다. 언어와 행동 사이에 남아있는 앙금을 주시하고 전달하고자 합니다. 2016년부터 매년 달력을 제작해오고 있습니다.

*이수민 작가는 ‘그들의 고향’을 담은 2021년 달력도 제작+판매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vividsonic.blogspo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