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레이 1인행동] 나희 님 “롯데는 약속대로 벨루가를 풀어주십시오”

핫핑크돌핀스는 서울 잠실 롯데월드 타워 앞에서 시민 릴레이 1인행동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핫핑크돌핀스와 함께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 마지막 생존 벨루가 ‘벨라’의 ‘전시 중단’과 ‘방류 약속 이행’을 촉구해주세요.?

✊?1인행동 참여신청: hotpinkdolphins.org/beluga-free


1인행동 참가자 나희 님의 활동후기:

저는 평소에 고래를 좋아하고, 드라마에서 #돌고래해방운동 을 진지하게 다뤄주어서 #이상한변호사우영우 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8월 18일 마지막 회 단체관람 행사에도 참여해 ‘롯데월드 벨루가 해방 시위’를 하고 왔습니다.

어제는 잠심 롯데월드몰 입구에서 1인 행동을 했는데,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수족관에 갈 확률이 높을 것 같아서 그들이 지나갈 때 “롯데는 약속대로 벨루가를 방류하라”고 외치기 시작했습니다.

정중한 표현이 좋을 것 같아서 “롯데는 약속대로 벨루가를 방류하십시오”라고 바꾸었다가 어떤 어린이가 “엄마, ‘방류’가 뭐야?”라고 묻는 걸 듣고 “롯데는 약속대로 벨루가를 풀어주십시오”로 최종 변경 ^^

지난 5월 통인동에서 진행한 ‘모든 고래류 사체 유통 금지’ 촉구 일인시위 때보다는 유심히 쳐다보고 가는 사람들이 확실히 많아졌습니다. 보안요원이 와서 보고용으로 제 사진을 찍어가기도 했구요. 어떤 아주머니는 “벨루가가 제주도에 있는 걔냐?”고 물으셔서, 설명을 드렸는데 잘 이해 못하시길래, “지금 바로 여기 갇혀 있는 벨루가라는 고래가 있다.”고만 말씀드렸어요. 그랬더니, “아이구 불쌍해서 어떡해..” 이 말을 계속 반복하며 가셨습니다.

고래류에 대한 높아진 관심 속에 어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 갇힌 벨루가가 바다로 돌아가길 빕니다. 다른 감금 시설에 갇힌 돌고래들도 하루빨리 자유를 되찾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