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종위기 돌고래 서식지에 해상풍력발전 추진은 문제”

작성일자

오늘 제주도에 대한 국정감사 중에서 대정해상풍력발전이 논란이 되었습니다. 핫핑크돌핀스는 해양보호생물 남방큰돌고래 서식처 한복판에 지으려는 대정해상풍력에 대한 문제제기를 꾸준히 해왔는데,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정운천 의원이 오늘 제주도 국정감사에서 이 문제를 다시 한번 지적했습니다. 정운천 의원은 멸종위기 돌고래 서식처에 해상풍력을 짓는 것은 문제라고…

무서운 전시

작성일자

오늘은 쇠소깍 앞바다에서 30분 남짓 주운 쓰레기와 수월봉 인근 검은모래해변에서 1시간 남짓 주운 쓰레기를 벽에 붙여보았어요. 우리가 원하든 원하지않든 제주도는 어느새 2시간도 안되는 시간에 엄청난 양의 쓰레기를 주울 수 있는 ‘쓰레기섬’이 되었어요.💧 전시를 준비하며 짧게는 몇 분, 길게는 몇 달밖에…

제주 제2공항 전략환경영향평가서 부실 수준 넘었다

작성일자

오늘 제주 제2공항 강행저지 비상도민회의가 발표한 논평과 관련 사진을 보시기 바랍니다. 핫핑크돌핀스는 이 논평을 환경부장관, 환경부 환경영향평가과장에게 발송하였습니다. 한 마디로 정리하자면 국토부가 환경부가 요청한 보완사항을 하나도 반영하지 않고 제주 제2공항 건립을 강행하기 위해 전략환경영향평가서를 제출했다는 겁니다. 특히 환경부가 콕 찝어서…

세계 최대 해상풍력은 영국 해안에서 125km 떨어져있습니다

작성일자

타워 높이 260m, 날개 길이 100m에 달하는 세계 최대 해상풍력 발전단지가 영국에 설치됩니다. 도거뱅크 해상풍력은 가장 가까운 영국 해안에서 무려 125km 나 떨어져 있어서 인간이 활발하게 활동하는 연안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세계적으로 해상풍력은 친환경에너지로 붐이 일고 있지만, 입지조건이…

돌고래 도서관을 만듭니다

작성일자

  돌고래들의 마지막 남은 고향에 핫핑크돌핀스가 돌고래도서관을 만듭니다   한국바다에 남은 제주남방큰돌고래들의 마지막 서식처,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앞바다. 그 근방에 해양생태배움터인 ‘돌고래 도서관’을 열어 약 100여 마리 남아 있는 멸종위기에 처한 돌고래를 보호하는 캠페인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해상풍력단지건설과 과도한 개발로 인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