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파병 반대, 제주해군기지 폐쇄를 위한 시민단체 공동 기자회견문

작성일자

🔺‘독자 파병’은 기만이다. 한국 정부의 파병 결정을 심대히 규탄한다. 파병 결정을 전면 철회하라! 한국 정부가 1월 21일 호르무즈 해협 파병을 결정했다. 또한 이른바 ‘해적으로부터 국민 및 선박 보호 등 임무를 수행하는’ 청해 부대의 ‘파견’ 지역을 단지 호르무즈 해협이 아닌 페르시아…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에 동물체험 중단 요청 공문을 보냈습니다

작성일자

핫핑크돌핀스는 지난 1월 13일 제주도교육청 앞 기자회견에 이어, 오늘 교육부와 전국 17개 교육청에 “반생명적인 동물 공연・전시・체험시설 방문 중단 요청” 공문을 발송했습니다. 1월 30일에는 제주도교육청 장학사를 직접 만나 동물 공연・전시・체험 시설의 문제점을 알리고, 제주도내 교육기관의 동물학대 시설 방문 중단을 다시 한번…

고래에 의한 탄소와 산소 순환 작용

작성일자

고래가 해양생태계에서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많은 사람들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노르웨이 환경센터에서 만든 <고래에 의한 탄소와 산소 순환 작용> 이미지에 한글 설명을 붙여보았습니다. 고래들은 깊은 바다에서 먹이 사냥을 하고 해수면으로 돌아와 호흡과 배설을 합니다. 이 때…

[한국 시민사회단체 공동 기자회견문] 미국의 전쟁 행위 규탄과 한국군 파병 반대

작성일자

기자회견문  미국의 전쟁 행위 규탄과 한국군 파병 반대 시민사회단체 기자회견 No War on IRAN! 미국 트럼프 정부가 절대 용납할 수 없는 ‘전쟁 행위’를 저질렀다. 지난 1월 3일(현지시간) 이라크 바그다드 공항에서 이란 혁명수비대 산하의 고드스 특수부대 사령관 가셈 솔레이마니를 드론 공격으로…

12월 13일 알뜨르비행장에서 난징대학살 추모식을 거행했습니다

작성일자

12/13(금) 알뜨르 비행장에서 진행된 ☮️난징 대학살 82 주년 추모식☮️이 많은 이들의 후원과 참여로 잘 진행되었습니다. 추모식을 위해 누군가는 노래공연을, 누군가는 국화를, 누군가는 따뜻한 차와 간식을, 누군가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음료컵을 준비하였습니다. 이렇게 또 평화를 염원하는 이들의 마음이 모여 우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