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핑크돌핀스 논평] 밍크고래 사체를 판매한 해경, 고래 보호 의지가 있는 건가?

작성일자

[핫핑크돌핀스 논평] 밍크고래 사체를 판매한 해경, 고래 보호 의지가 있는 건가? -해경의 황당한 고래고기 판매-고래고기 유통과 고래보호는 양립할 수 없어-일본 상업포경 재개로 대형 고래는 위기 상황-국가기관은 죽은 고래 부검으로 사망 원인 규명해야-고래 사체는 소각 처리하여 유통을 금지시켜야 12월 2일 아침…

<서귀포신문 기고문> 대정해상풍력을 반대하는 이유

작성일자

방어축제가 열리는 모슬포항에 와보면 대정지역 경제 활력이 어디에서 시작되는지 알 수 있다. 바로 대정 앞바다의 황금어장과 이곳을 자유롭게 드나드는 배들로부터 비롯된다. 그런데 그 한복판에 해상풍력발전 타워 18기가 들어서게 되면 항행의 자유가 사라지고 선박은 긴 구간을 에둘러 다녀야 할 것이다. 대정해상풍력…

[공동성명서] 제주도는 동물 착취와 죽임을 멈춰라!

작성일자

얼마 전 제주도의 생명권, 동물권에 대한 낮은 인식 수준을 여실히 보여주는 충격적인 뉴스가 보도되었죠. 바로 제주특별자치도 동물보호센터에서 2019년 1월부터 9월까지 자연사한 동물 1,434 마리와 안락사한 동물 2,459 마리, 총 3,829 마리의 사체를 분쇄하여 고온·고압을 통해 태우는 ‘랜더링’ 처리했고, 이를 가축…

[핫핑크돌핀스 논평] 돌고래 쇼장 마린파크 항소 기각 판결을 환영한다

작성일자

[핫핑크돌핀스 논평] 돌고래 쇼장 마린파크 항소 기각 판결을 환영한다 제주도 서귀포시 화순에 위치한 돌고래 쇼장 마린파크의 돌고래 수입 불허 처분 취소 소송 항소심 재판에서 항소 기각 판결이 내려졌다. 11월 14일 이뤄진 항소심 선고에서 광주고등법원이 돌고래 쇼장 마린파크에 대해 패소 판결을…

“군대에서 채식할 권리, 채식인에게는 생존의 문제”

작성일자

군대, 학교, 병원 등의 공공급식에서 원치않는 육식을 강제 취식 당하거나 개개인의 선택권을 박탈 당하지 않도록 <채식선택권 보장 헌법소원>에 핫핑크돌핀스도 공동주최단체로 함께 합니다🙌🏻✨ #인권 #선택권 #스스로의삶을선택할권리 #채식 #채식할권리 #공공급식 #단체급식 #채식선택권 #해양환경단체 #핫핑크돌핀스 “군대에서 채식할 권리, 채식인에게는 생존의 문제” 채식선택권 국가인권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