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고래의 서식처가 축소되면서 해녀와 돌고래의 갈등이 새로운 사회 문제로 대두하고 있다

작성일자

해양환경단체 핫핑크돌핀스는 모슬포수협 및 무릉어촌계와 함께 3월 31일 화요일부터 서귀포시 대정읍 무릉리 앞바다에서 해녀와 제주 남방큰돌고래의 공존을 위한 음파발신장치 부착 실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릉리 해녀들이 물질하러 나갈 때 돌고래 회피를 위한 음파부착장치(핑어)를 설치하고 해녀들 가까이 돌고래가 접근하는지 알아보고 있습니다.  핫핑크돌핀스는…

남방큰돌고래가 사라진다면?

작성일자

안녕하세요. 핫핑돌 인턴활동가 수멩이입니다.🐟 돌고래에게 포토샵 특훈을 받고, 고래류에 대해 공부하여 생애 첫 카드뉴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핫핑크돌핀스와 함께 제주바다에 얼마 남지 않은 남방큰돌고래를 지켜주세요!! *일러스트 출처_핫핑크돌핀스 해양생태감수성교육 워크북 <우리가 바다를 만나는 법>

[성명서] 송악산 환경영향평가 폐기하고 뉴오션타운 사업을 철회하라

작성일자

[송악산 개발반대 대책위원회 성명서] 중대한 오류가 드러난 송악산 환경영향평가 폐기하고 뉴오션타운 사업을 철회하라 환경영향평가 전문기관인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KEI)에서 제시한 송악산 뉴오션타운 개발 사업을 재검토하라는 의견을 제주도정이 묵살하며 오로지 개발사업자인 신해원 유한회사만을 두둔하고 있는 것에 대해 송악산 개발반대 대책위원회는 경악하지 않을 수 없다….

하수처리장 방류수, 양식장 배출수 제주 연안어장 ‘황폐화’

작성일자

핫핑크돌핀스는 최근 제주해양수산연구원이 발표한 ‘육상오염원에 의한 연안 어장 복원 중장기 계획수립 실태조사’를 입수하여 내용을 분석해보았습니다. 보고서 결과는 충격적입니다. 제주 지역 하수처리장과 육상 양식장 배출수가 제주 연안 해양생태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을까요? 제주도내 하천으로부터 해안으로 유입되는 각종 육상 쓰레기와 하수처리장, 육상양식장에서…

[공동성명서] 국제보호종 남방큰돌고래 서식처 ‘해양보호구역’으로 지정하고, 대정해상풍력 사업 철회하라!

작성일자

1. 핫핑크돌핀스, 제주녹색당, (사)제주대안연구공동체, (사) 제주비건, 선흘2리 대명제주동물테마파크 반대대책위원회, 제제프렌즈, 제주참여환경연대, 제주주민자치연대, 곶자왈사람들, 동물권행동 카라, 동물해방물결, 시셰퍼드코리아 등 12개 시민사회단체는 오늘 공동으로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정해상풍력발전 사업 철회와 제주 남방큰돌고래 보호구역 지정을 촉구하려고 하였으나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라 기자회견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