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성명서] 제주도의회는 대정해상풍력발전사업을 폐기하라

작성일자

대정해상풍력발전 시범지구 지정 반대 기자회견 일시: 2019년 9월 18일 수요일 오전 11시 30분 장소: 제주도의회 정문앞 공동주최: 해양환경단체 핫핑크돌핀스, 모슬포수협, 제주어류양식수협 대정양식장협의회 대정해상풍력발전반대대책위원회, 대한불교조계종 서산사, 모슬포수협 노동조합, 모슬포수협 중도매인협의회 [공동성명서] 제주도의회는 대정해상풍력발전사업을 폐기하라 8월 23일 제주도청이 주관한 풍력발전 심의위에서 대정해상풍력발전사업…

제주 남방큰돌고래들의 짝짓기

작성일자

제주 남방큰돌고래들에게는 짝짓기 철이 따로 없는 것 같습니다. 임신 기간이 12개월인데, 새끼 돌고래의 출산이 봄부터 여름, 겨울까지 계속 이어지는 것을 보면 돌고래들은 1년 내내 짝짓기를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장 활발하게 짝짓기하는 모습이 발견되는 계절은 역시 여름입니다. 이번 여름 동안…

9월 19일 대정해상풍력 – 제주도의회 심의, 도저히 용납할 수 없습니다

작성일자

해양보호종 제주 남방큰돌고래 서식처 한복판에 대규모 건설사업이 웬말? 8월 23일 제주도청 풍력발전 심의위원회를 통과하여 9월 9일 제주도의회로 회부된 대정해상풍력발전 지구 지정 동의안이 결국 9월 19일 오전 10시부터 제주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에 상정되어 논의됩니다. 현재 제주도 연안에 설치되었거나 추진되는 해상풍력발전은 모두 해안선에서 이격…

태풍이 휩쓸고간 자리에는 해양쓰레기만이 남았다

작성일자

태풍 링링이 휩쓸고 지나간 제주 앞바다에는 온갖 쓰레기들이 뒤엉켜 해안가를 점령했습니다. 포구에도 온통 쓰레기뿐이네요. 이 쓰레기들은 모두 어디서 온 것들일까요? 치워도 치워도 끝이 없습니다. 물건의 생산과 소비를 과감히 줄이지 않으면 앞으로 해양쓰레기는 더 폭증할 것입니다. 이윤추구가 우선인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무분별하게…

바다로 돌아간 돌고래 삼팔이의 두번째 출산이 확인되었습니다!

작성일자

수족관에서 쇼를 하다가 바다로 돌아간 제주 남방큰돌고래 삼팔이가 두 번째 출산을 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해양동물생태보전연구소(marc) 연구원들이 삼팔이와 같이 유영하는 어린 돌고래가 삼팔이의 새끼임을 확인했습니다. 핫핑크돌핀스 역시 대정읍 앞바다에서 삼팔이와 새끼 돌고래가 같이 다니는 모습을 발견하고, 혹시? 했었는데, 역시 맞았군요! 삼팔이는 호기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