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짤막대담> ‘남방큰돌고래의 날’ 황현진 핫핑크돌핀스 대표

작성일자

핫핑크돌핀스 황현진 대표가 KBS제주의 간판 프로그램 <7시 오늘 제주>에 생방송으로 출연하여 고래류 및 해양생태계 보전활동에 대해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황현진 대표는 수족관 돌고래 해방운동과 제8회 남방큰돌고래의 날에 대해 소개하였고, 돌고래들이 살아가는 제주 바다를 해양생물 보호구역으로 지정하는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상…

제8회 남방큰돌고래의 날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작성일자

국제해양영화제와 핫핑크돌핀스가 공동으로 주최한 제8회 남방큰돌고래의 날 행사 ‘제돌이 장터’와 ‘바다영화 상영회’가 무사히 끝났습니다. 급작스런 태풍으로 행사 날짜가 하루 연기되었지만 다행히 이날(2019년 7월 21일)은 날씨가 맑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제주돌핀센터를 찾아주셨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연안 난개발과 해상풍력발전단지 등 대형 구조물 건설 사업으로…

제돌이 방류 6주년을 축하해주세요

작성일자

오늘은 제주남방큰돌고래 제돌이가 불법포획되었다가 야생으로 완전 방류된지 6주년 되는 날이에요. 제돌이의 자유를 축하해주세요! 🐬✨ 제돌이는 6년이 지난 지금도 아주 건강하게 드넓은 제주 바다를 누비고 있지만 여전히 국내 수족관 7곳에선 38마리의 돌고래들이 좁은 콘크리트 수조에 갇혀 전시/공연/체험에 이용되고있답니다.🐬💧🐬💧🐬💧 수족관 전시/공연/체험을 위해…

누가 상어를 제주 앞바다로 불렀나

작성일자

누가 상어를 제주 앞바다로 불렀나 2019-07-16 [애니멀피플] 제주 해양생태계 최상위 포식자였던 남방큰돌고래 서식지 파괴 영향 얼마 전 제주 함덕해수욕장에 상어가 나타나 화제가 되었다. 제주 본섬 해안가 가까이에서 상어가 발견된 것은 처음이라고 한다. 파도타기를 하다가 상어를 처음 발견한 서퍼는 물 위로…

청년 바다 안내자 입문과정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작성일자

7/14(일)에는 제주돌핀센터에서 <청년바다안내자-입문과정>을 진행하였어요. 진로를 고민중인 청년, 바다와 고래를 사랑하는 청년, 우리 사회의 변화를 꿈꾸는 청년 등 10여명의 청년들이 참여해주었어요. 오전 워크숍에서는 자신이 불리고픈 바다 이름을 지어보고 서로의 바다기억을 나누었어요. 또 우리가 일상에서 바다를 만나는 법과 바다가 지닌 힘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