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처음으로 발견된 제돌이

2019년 새해 처음으로 제돌이가 관찰되었습니다! 2013년에 자연방류된 제주 남방큰돌고래 제돌이가 약 20여 마리의 무리와 함께 헤엄치며 먹이활동을 하고 휴식을 취하며 어울리는 모습이 1월 6일 늦은…

Continue Reading...

“일본의 ‘고래사냥’..동해 밍크고래는 씨가 마른다”

핫핑크돌핀스는 오늘(12/28) 오전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일본의 국제포경위원회 탈퇴 행보에 대한 라디오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일본이 국제사회의 결정을 무시하고 돈벌이 목적으로 마구잡이 포경에 나서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일본의…

Continue Reading...

주한일본대사관 긴급 항의행동을 진행했습니다

오늘(12/26) 핫핑크돌핀스는 서울 주한일본대사관 그리고 제주에 있는 주한일본총영사관에서 동시에 상업포경 재개 규탄 긴급 1인시위를 전개하고 항의서한을 전달하였습니다. 일본은 오늘 국제포경위원회(IWC)를 탈퇴해 상업포경을 재개하겠다는 공식 입장을…

Continue Reading...

[성명서] 국제포경위원회(IWC) 탈퇴하고 상업포경 재개하는 일본을 규탄한다

[핫핑크돌핀스 성명서] 국제포경위원회(IWC) 탈퇴하고 상업포경 재개하는 일본을 규탄한다      일본 정부가 상업포경을 규제하는 국제포경위원회(IWC)를 결국 탈퇴한다고 발표했다. 국제 사회의 결정에 반발해 돈벌이 목적으로 밍크고래를…

Continue Reading...

국제포경위원회(IWC)를 탈퇴해 상업포경을 재개하려는 일본을 규탄한다

일본 정부가 상업포경을 규제하는 국제포경위원회(IWC)를 결국 탈퇴하기로 했습니다. 국제 사회의 결정에 반발해 돈벌이 목적으로 밍크고래를 계속 잡겠다는 탐욕입니다. 일본은 지난 9월 브라질에서 열린 IWC 총회에서…

Continue Reading...

[성명서] 광주지방법원의 마린파크 큰돌고래 수입 불허 판결을 환영한다

[핫핑크돌핀스 성명서] 광주지방법원의 마린파크 큰돌고래 수입 불허 판결을 환영한다 2012년 2월 국내 첫 돌고래 재판 이후 또 다시 돌고래가 재판정의 중심에 섰다. 바로 제주의 돌고래…

Continue Reading...

대정해상풍력발전 지정계획에 따른 핫핑크돌핀스 의견서

남방큰돌고래는 한국에서는 제주에서만 발견되고 있으며, 개체수가 모두 120여 마리에 지나지 않습니다. 국립 고래연구센터가 2017년 추산한 개체수가 117마리에 불과합니다. 해양생태계의 최고 포식자인 돌고래류는 해양생태계의 균형을 유지하는…

Continue Reading...

[성명서] 서울시는 마지막 돌고래 태지에 대한 책임감 있는 대책을 마련하라

돌고래바다쉼터추진시민위원회는 현재 제주 퍼시픽랜드에서 위탁 사육하고 있는 서울특별시 소유의 큰돌고래 태지에 대해 서울시가 책임감 있는 대책을 마련할 것을 촉구한다. 태지는 일본 다이지에서 포획되어 서울대공원이 수입해…

Continue Reading...

11/23 제돌이와 구럼비 그리고 너와 나

핫핑크돌핀스 황현진 활동가가 여러분을 만나러 갑니다. 그의 생각과 경험이 누군가에게 용기와 위안이 되길 바라며..🌿 금요일에 만나요!🧒🏻👋🏻 ______ [N개의 살롱] 카페와 공통적인 것 #3 제돌이와 구럼비…

Continue Reading...

[채식으로 소소한 밥먹기]에 참여하세요!

핫핑크돌핀스 대표활동가들은 지구 공동체 구성원들과의 평화로운 공존을 위해 수년째 채식을 실천해오고 있는데요. 가끔 “수족관 돌고래 해방과 채식이 무슨 상관이냐?”는 질문을 받곤 해요.😔💧 공장식축산으로 만들어진 고기와…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