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안에서 살아가는 돌고래들은 인간의 활동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작성일자

남방큰돌고래들은 1년 내내 제주 연안에 정착해 살아갑니다. 가까운 제주 연안에서 먹이활동을 하고, 휴식을 취하고, 동료들과 어울리며 살기 때문에 인간의 활동에 큰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2021년 1월 21일 핫핑크돌핀스가 촬영한 제주 남방큰돌고래들의 활기찬 모습을 아래 동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배를 타고 바다로…

[다큐 잇it 동영상] 바다 상황을 기록하고 해양생물을 지키는 핫핑크돌핀스

작성일자

“바다가 처한 위기가 무엇인지 알고 싶었어요. 수중에서 목격하는 바다 상황들을 기록하고, 해양생물을 위협하는 해양쓰레기를 수거하는 활동을 1년 동안 진행했어요.” “우리는 다 사회적 존재잖아요. 연결되어 있잖아요. 그 한 명이 주변에 있는 가족이나 친구를 변화시키고, 또 그 사람들이 주변에 존재하는 사람들을 변화시키고……

해양보호에 관심 있는 청소년 동아리를 모집합니다

작성일자

안녕하세요. 저는 남방큰돌고래들의 주요서식처인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에 사는 청소년 ‘물방울’입니다. 작년에 핫핑크돌핀스의 온라인 해양생태감수성 교육에 참여를 했었는데 그 교육에서 제돌이를 비롯한 돌고래들이 어떤 과정을 통해 수족관에 갇히고 바다로 돌아가게 됐는지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작은 힘이 모이면 해양생물들을 보호할 수 있는…

이제 돌고래쇼는 없다… 만지기만 해도 벌금

작성일자

앞으로는 돌고래를 포함한 고래 사육·전시·관람이 전면 금지된다. 돌고래 올라타기, 만지기의 등 체험도 할 수 없다. 해양수산부는 21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제1차 수족관 관리 종합계획(2021~2025)을 발표했다. 해수부는 우선 수족관 전시동물의 서식환경과 복지를 개선하기 위해 등록제로 운영되던 수족관을 허가제로 전환하고 전문검사관제를…

[핫핑크돌핀스 논평] 해수부의 수족관 관리계획, 돌고래 번식도 금지해야

작성일자

[핫핑크돌핀스 논평] 해수부의 수족관 관리계획, 돌고래 번식도 금지해야 해양수산부가 오늘 제1차 수족관 관리 종합계획(2021∼2025년)을 공개했다. 이전까지는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았던 고래류 수족관 사육에 대해 이번에 처음으로 종합적인 관리 기준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 계획에는 신규 고래류 사육 금지,…

해양쓰레기와 괭생이모자반이 썩어가며 악취가 풍기는 제주 해안

작성일자

2021년 1월 20일 핫핑크돌핀스가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해안에서 해양환경단체 핫핑크돌핀스가 촬영한 괭생이모자반 더미와 여기에 얽혀 있는 해양쓰레기와 폐어구들의 모습입니다. 일과리, 영락리, 무릉리, 신도리 등 서귀포시 대정읍 갯바위 해안 일대에도 괭생이모자반과 해양쓰레기들이 엉켜서 썩어가며 악취를 풍기고 있습니다.  언론에 보도된 내용을 보면 괭생이모자반은 제주시…

괭생이모자반, 해양쓰레기와 함께 발견된 상괭이 사체

작성일자

무분별한 어업으로 상괭이가 죽어갑니다. 해양환경단체 핫핑크돌핀스는 2021년 1월 19일과 1월 20일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신도리 해안에서 토종 돌고래 상괭이 사체 두 구를 발견했습니다. 첫번째 발견한 상괭이는 크기 136cm, 폭 36cm 이고 이미 죽은지 시간이 오래되어 부패가 진행중인 상태였습니다. 주둥이 부분이…

[KBS제주 고를말 이수다] 돌고래의 경고 – 핫핑크돌핀스

작성일자

오직 제주에만 존재하는 세계 유일의 해양 생명체, 제주도민들과 한 바다를 두고 공존해 온 제주남방큰돌고래! 극심한 몸살을 앓고 있는 제주 바다, 온몸으로 위험 신고를 보내고 있는 돌고래. 2021년 1월 14일 KBS제주에서 방송된 ‘고를말 이수다’ [돌고래의 경고 – 핫핑크돌핀스] 방송 보기 https://youtu.be/aqhOZAZGd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