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뉴스 3] 제주 양식장에서 녹슨 취수관 방치

작성일자

? 안녕하세요, 핫핑크돌핀스가 전하는 바다뉴스 소식입니다. 제주 해안가 육상 양식장은 1990년대 한국정부에서 기르는 어업육성 방침을 마련한 후, 신고제로 전환되며 급격히 증가되었습니다. 그렇게 현재 제주 해안가에는 총 380여개에 달하는 육상 양식장이 운영 중입니다. 육상 양식장 설치 및 운영으로 발생되는 자연암반 파괴,…

[바다뉴스 2] 남방큰돌고래 보호를 위한 ‘생태법인eco legal person’

작성일자

? : 안녕하세요. 해양환경단체 핫핑크돌핀스가 전하는 ?바다뉴스? 소식입니다. 며칠 전 ‘생태법인’ 입법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열렸는데요. 조약골 활동가와 함께 ‘생태법인’ 토론회의 취지와 의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생태법인’ 개념과 토론회 소식을 간단하게 소개부탁드립니다. ? : ‘생태법인(生態法人, Eco legal person)’은 미래세대는 물론…

[바다뉴스 1] 낚시줄에 걸려 고통받는 돌고래

작성일자

안녕하세요. 해양환경단체 핫핑크돌핀스가 전하는 바다뉴스입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 소식입니다. 지느러미에 낚시줄과 폐어구가 걸린 남방큰돌고래들이 지속적으로 발견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21일 핫핑크돌핀스는 서귀포시 대정읍 앞바다에서 낚시줄이 꼬리지느러미에 걸려 있는 어린 남방큰돌고래를 발견했는데요. 낚시줄이 돌고래의 꼬리지느러미를 파고 들고 있으며, 점점 상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