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돌고래 긴급구조단이 전하는 감사 편지

작성일자

💌감사편지💌안녕하세요. 제주 돌고래 긴급구조단입니다. 종달이 구조에 전념하던 어느 날, 기부 바자회가 열린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기쁘고 고마웠습니다. 바다를 지켜보며 종달이를 걱정하고 응원하는 이들의 자발적인 연대는 구조단에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우리가 같은 바다를 보고 있구나, 바다를 위해서 할 수 있는 일을 찾고…

종달이가 ‘또’ 낚싯바늘에 걸렸습니다

작성일자

종달이가 ‘또’ 낚싯바늘에 걸렸습니다.🐬💢 지난 4월 1일, 제주 대정읍 앞바다에서 종달이를 관찰하던 돌핀맨(이정준 감독)은 종달이 얼굴에 이전까지 보이지 않던 낚싯바늘이 박혀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제주 돌고래 긴급구조단의 1차 구조 이후 모니터링하며 촬영한 영상을 확인한 결과, 종달이는 3월 16일부터 4월 1일…

제주돌고래 긴급구조단 기부 바자회가 열립니다

작성일자

핫핑크돌핀스가 바다의 위기를 알리고 돌고래들을 지키기 위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이유는 많은 이들의 연대와 지지 덕분입니다. 오는 4/6(토) ’제주 돌고래 긴급구조단‘의 활동을 응원하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업으로 기부 바자회가 열리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제주 돌고래 긴급구조단 서포터즈…

낚싯줄에 얽힌 남방큰돌고래 ‘종달이’는 잘 지내고 있을까?

작성일자

3월 2일 관찰된 종달이는 어미 돌고래 옆에서 잘 움직이고 있습니다. 여전히 몸과 입에 낚싯줄이 걸려 있지만, 꼬리지느러미 낚싯줄이 끊어진 뒤부터 움직임이 나아졌습니다. 제주돌고래 긴급구조단은 종달이 몸에 남은 나머지 낚싯줄을 모두 제거하기 위해 계속 구조작업을 진행할 것입니다. 그리고 종달이가 하루빨리 자신을…

해양동물 구조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많은 연대와 응원 바랍니다

작성일자

핫핑크돌핀스는 2024년 새해가 밝자마자 동료들과 함께 ‘제주 돌고래 긴급구조단’을 결성해 낚싯줄에 얽힌 아기 돌고래 ‘종달이’ 구조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연간계획에 없던 갑작스런 일정들이 추가되어 고된 나날을 보내고 있지만 오랜시간 고래들의 위기를 기록하고 알려온 동료들과 함께하는 일이라 더없이 든든하고 즐겁습니다. ‘제주…

[해피빈 모금] 낚싯줄에 걸린 돌고래 ‘종달이’를 구해주세요

작성일자

1월 29일 제주돌고래 긴급구조단이 종달이 꼬리에 걸린 낚싯줄 제거에 성공했습니다 2023년 11월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에서 온몸에 낚싯줄에 걸린 채 발견된 이 돌고래에게 ‘종달’이라는 이름을 지어주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낚싯줄은 종달이의 몸에 파고들어 깊은 상처를 내고 있었습니다. 꼬리에 달린 낚싯줄에는 발견 당시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