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중앙초등학교 학생들과 해양생태감수성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작성일자

2019년 5월 16일 제주중앙초등학교 4학년 친구들이 해양생태감수성 교육에 참여하기 위해 멀리 대정읍 신도리까지 찾아와 주었어요. 100명이 넘는 인원과 현장에서 교육을 진행하는 것은 처음이라 아이들이 잘 집중할 수 있을지, 안전사고가 발생하지는 않을지 걱정이 많았는데 다행히 중앙초 친구들의 협조와 선생님들의 노력으로 큰사고…

공생의 삶, 제주 해녀와 남방큰돌고래

작성일자

요즘 대정읍 해녀들이 돌고래들에 대한 민원을 넣고 있습니다. 해녀들이 물질을 하면서 문어를 잡아서 테왁에 넣어두면 주변에 남방큰돌고래들이 지나가다가 테왁 사이로 삐져나온 문어의 다리를 떼먹는다든가 하는 행동을 하기도 한다는 것입니다. 대정읍 해녀들은 돌고래들이 자신을 해치지 않는다는 것은 물론 알고 있지만, 돌고래들이…

‘돌고래 체험’ 어디에도 교감은 없었다

작성일자

애니멀피플 기사 전체 읽기 http://www.hani.co.kr/arti/animalpeople/human_animal/894060.html [애니멀피플] 지난 4월30일 낮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마린파크’에 들어서자 강한 소독약 냄새가 풍겨왔다. 로비에서 이어지는 1층 실내 수조 안에는 큰돌고래 낙원이와 달콩이 두 마리가 눈에 띄었다. 체험 프로그램이 시작되기 전, 돌고래들은 여느 수영장 풀보다 좁아…

일본이 상업포경을 재개하기 위한 준비를 착착 진행하고 있습니다

작성일자

일본이 오는 7월 상업포경을 재개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본은 과학조사를 목적으로 내세운 (사실상의 상업) 포경을 이어가고 있으며, 국제포경위원회(IWC) 규약에 따라 탈퇴후 6개월이 지난 7월 1일부터 상업포경을 재개할 수 있게 됩니다. 일본은 상업포경을 전면적으로 시작하기 전까지 과학포경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고래류 수족관 사육을 금지하라

작성일자

요즘 해양수산부는 새로 시행되고 있는 동물원수족관법에 따라 올해말까지 제1차 수족관 관리 종합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전문가와 시민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간담회가 5월 13일 부산에서 열렸고, 핫핑크돌핀스는 이 자리에 참석해서 다음과 같은 의견을 피력하였습니다. —————————— 현재 환경부가 마련해놓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