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돌고래학교 모집!

작성일자

핫핑크돌핀스는 매년 여름 돌고래와의 평화로운 공존을 꿈꾸고 생태적인 삶의 방식을 직접 체험하는 어린이 에코캠프 ‘돌고래학교’를 진행합니다. 2020 돌고래학교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간: 2020년 8월 10일 ~ 13일 (3박4일)장소: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신도2리 일대대상: 바다를 사랑하는 8 ~ 13세 (선착순 15명)신청: http://hotpinkdolphins.org/camp2020…

해양동물생태보전연구소(MARC)와 생명다양성재단 공동 발표 “거제씨월드 벨루가 사태에 대한 성명서”

작성일자

해양동물생태보전연구소(MARC)와 생명다양성재단 공동 발표 “거제씨월드 벨루가 사태에 대한 성명서” 수족관은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한 곳이다. 수족관은 여타의 동물원과 마찬가지로 야생동물을 포획하고 가두어 키우면서 동물을 교육 및 오락용으로 사용한다는 점에서 그 자체가 본질적인 문제를 갖는다. 시민의식의 변화로 야생동물을 인공시설에 가두어 키우는 행위는…

[시민단체 호소문] “돌고래 학대 시설 방문 이제 그만”

작성일자

[시민사회단체 호소문] “돌고래 학대시설 방문, 이제 그만”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제주도로 휴가철 피서객이 몰리고 있다. 이에 전국 11개 시민사회단체들은 기자회견을 통해 제주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돌고래 학대시설에 방문 하지 말 것’을 요청하는 바이다. ‘동물학대의 섬’ 제주도에서는 돌고래쇼, 코끼리쇼, 원숭이쇼, 물개쇼, 흑돼지쇼…

2020 핫핑크돌핀스 전체 회원 모임이 열립니다

작성일자

핫핑크돌핀스는 ‘수족관 돌고래 해방 운동’을 시작한지 1년이 되던 해인 2012년부터 매년 7월 20일을 ‘남방큰돌고래의 날’로 지정하여 시민들에게 제주 남방큰돌고래 보호와 해양생태계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습니다. 올해 제9회 남방큰돌고래의 날에는 소소하게 핫핑크돌핀스 회원들과 모여 활동 소식을 나누고 대정읍 앞바다 일대에서 돌고래보호구역…

7/18 ‘전국 생태화장실 자랑’을 진행합니다

작성일자

후라이팬부터 요강까지 각양각색의 생태화장실과 고양이부터 인간까지 종을 초월한 생태화장실 사용자들의 에피소드를 만나보는 ‘전국 생태화장실 자랑’을 진행합니다. 물 낭비와 오폐수 해양배출을 줄이고, 똥의 가치와 자연순환 시스템을 되살리는 ‘생태화장실’로의 전환! 함께해요~~~ * 자신이 사용하는 생태화장실이나 소개하고픈 생태화장실이 있다면 zak_zak@naver.com으로 사진/영상과 함께 자랑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