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짤막대담> ‘남방큰돌고래의 날’ 황현진 핫핑크돌핀스 대표

작성일자

핫핑크돌핀스 황현진 대표가 KBS제주의 간판 프로그램 <7시 오늘 제주>에 생방송으로 출연하여 고래류 및 해양생태계 보전활동에 대해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황현진 대표는 수족관 돌고래 해방운동과 제8회 남방큰돌고래의 날에 대해 소개하였고, 돌고래들이 살아가는 제주 바다를 해양생물 보호구역으로 지정하는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상…

제8회 남방큰돌고래의 날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작성일자

국제해양영화제와 핫핑크돌핀스가 공동으로 주최한 제8회 남방큰돌고래의 날 행사 ‘제돌이 장터’와 ‘바다영화 상영회’가 무사히 끝났습니다. 급작스런 태풍으로 행사 날짜가 하루 연기되었지만 다행히 이날(2019년 7월 21일)은 날씨가 맑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제주돌핀센터를 찾아주셨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연안 난개발과 해상풍력발전단지 등 대형 구조물 건설 사업으로…

멸종 위기 밍크고래 불법 포획…21명 현장 적발

작성일자

서해상에서 밍크고래 불법포획 일당 21명과 선박 4척이 해경에 검거됐습니다. 고래잡이 선단은 해상에서 작살로 밍크고래를 잡은 뒤 바로 해체해 바닷속에 숨기기 때문에 현장 적발이 어렵습니다. 해경은 이번에 처음으로 정찰 항공기를 동원해 포경선박을 잡았습니다.  그런데 고래고기가 시중에서 비싼 가격으로 팔리기 때문에 아직도…

#제주 #남방큰돌고래…시민 SNS에 과학이 ‘팔로’하다

작성일자

제돌이, 춘삼이 등 돌고래 방류를 기념하면서 경향신문에서 특집 기사를 준비했습니다. 제주대학교 김병엽 교수와 함께 핫핑크돌핀스도 기사 작성에 도움을 주었고, 사진들도 제공했습니다. 제주 남방큰돌고래는 연중 연안 가까이에 서식하기 때문에 시민들이 공동으로 만들어가는 시민과학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정보격차와 간극이 좁아지기 때문에 전문가와 일반인의…

긴급 일정변경!<제8회 남방큰돌고래의 날_바다영화 상영회>가 7/21(일)로 변경되었습니다

작성일자

태풍에 의한 피해와 안전사고를 최소화하기 위해 <제8회 남방큰돌고래의 날_바다영화 상영회>가 7/20(토)에서 7/21(일)로 일정 변경되었습니다. 행사 안내 http://hotpinkdolphins.org/?p=18466 밤새 열심히 기도했지만 태풍이 기어이 제주로 온다고 합니돌..🐬💧💧💧 많은 분들이 행사 관련 문의를 주시고 참석의사를 밝혀주셨는데 태풍으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 최소화를 위해 부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