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성명서] 제주도의회는 대정해상풍력발전사업을 폐기하라

작성일자

대정해상풍력발전 시범지구 지정 반대 기자회견 일시: 2019년 9월 18일 수요일 오전 11시 30분 장소: 제주도의회 정문앞 공동주최: 해양환경단체 핫핑크돌핀스, 모슬포수협, 제주어류양식수협 대정양식장협의회 대정해상풍력발전반대대책위원회, 대한불교조계종 서산사, 모슬포수협 노동조합, 모슬포수협 중도매인협의회 [공동성명서] 제주도의회는 대정해상풍력발전사업을 폐기하라 8월 23일 제주도청이 주관한 풍력발전 심의위에서 대정해상풍력발전사업…

제주 남방큰돌고래들의 짝짓기

작성일자

제주 남방큰돌고래들에게는 짝짓기 철이 따로 없는 것 같습니다. 임신 기간이 12개월인데, 새끼 돌고래의 출산이 봄부터 여름, 겨울까지 계속 이어지는 것을 보면 돌고래들은 1년 내내 짝짓기를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장 활발하게 짝짓기하는 모습이 발견되는 계절은 역시 여름입니다. 이번 여름 동안…

춘삼이가 낳은 아기도 돌고래도 어느새 훌쩍 자랐습니다

작성일자

2019년 9월 12일 오전 8시 제주 대정읍 앞바다에서 촬영한 남방큰돌고래 춘삼이와 아기 돌고래입니다. 불법으로 포획되어 수족관에서 쇼를 하다가 천신만고 끝에 다시 바다로 돌아온 등지느러미 식별번호 2번 춘삼이. 2016년 여름 낳은 아기 돌고래와 함께 건강하게 헤엄치고 있네요! 춘삼이가 아기 돌고래를 출산한…

제주 도련초등학교에서 해양생태감수성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작성일자

9월 11일 핫핑크돌핀스는 제주시 도련초등학교에서 4학년 150명의 아이들과 함께 해양생태감수성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바다에서 불법으로 잡혀온 돌고래들은 쇼장에서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요? 우여곡절 끝에 다시 고향 바다로 돌아온 돌고래들은 잘 지낼까요? 바다로 가지 못한 돌고래들은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수업에 함께 한 아이들은…

[이정모 칼럼] 일본 돌고래의 날

작성일자

[이정모 칼럼] 일본 돌고래의 날 2019.09.03기사 원문 읽기 https://news.v.daum.net/v/20190903180408645 9월이 시작되자마자 대학살이 또 시작되었다.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수십 년 전부터 계속된 일이다. 그렇다고 해서 별다른 감흥이 없어서는 안 된다. “이젠 그런 짓 좀 그만두는 게 어때”라고 점잖게 말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