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 소음 때문에 해양보호생물 남방큰돌고래들이 살 수 없게 됩니다

작성일자

10월 8일 핫핑크돌핀스가 만난 제주 남방큰돌고래들입니다. 돌고래 쇼를 하다가 고향으로 돌아온 돌고래들도 건강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2공항을 만들면 항공기 소음 때문에 해양보호생물인 이 돌고래들이 살 수 없게 됩니다. 쓸데 없이 공항 짓지맙시다. 제주 바다는 있는 그대로가 아름답습니다.

태풍이 지나간 뒤 만난 제돌이, 그러나 제주 바다는 위기에 처했다

작성일자

태풍이 지나간 10월 4일 제주 앞바다에 제돌이가 나타났습니다. 제돌이는 동료 성체 수컷 돌고래들과 함께 무리를 이뤄 건강하게 바다를 헤엄치고 있습니다. 태풍과 폭우 그리고 해수온도 급상승 등 기후위기가 현실로 닥친 제주 바다에서 제돌이와 친구들이 얼마나 더 오랫동안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을까요?…

돌고래 선박관광 업체는 50미터 이내로는 접근하지 않아야 합니다

작성일자

9월 30일 오전 대정읍 앞바다에서 촬영한 남방큰돌고래들입니다. 돌고래들은 한 곳에서 머무르며 먹이활동을 한 뒤 다음 지역으로 재빠르게 이동하여 또 활발히 먹이활동을 합니다. 오늘 돌고래들은 사냥한 물고기를 머리 위로 던지는 모습을 여러 차례 보여주었습니다. 어린 돌고래들은 사냥한 물고기를 장난감처럼 갖고 노는…

제주 남방큰돌고래와 서식지 일대를 천연기념물로 지정하라

작성일자

핫핑크돌핀스는 문화재보호법 제2조와 제25조에 따라 그 역사성·생태성·희소성 측면에서 천연기념물로서의 가치가 충분한 제주 남방큰돌고래와 서식지인 제주 대정읍과 구좌, 성산읍 앞바다 일대를 천연기념물로 지정해 보호할 것을 문화재청에 촉구합니다. 아래는 핫핑크돌핀스가 문화재청에 발송한 공문 내용입니다. 제주 남방큰돌고래는 해양수산부에 의해 2012년 말 해양보호생물(보호대상해양생물)로 지정되어…

제주 남방큰돌고래들의 짝짓기

작성일자

제주 남방큰돌고래들에게는 짝짓기 철이 따로 없는 것 같습니다. 임신 기간이 12개월인데, 새끼 돌고래의 출산이 봄부터 여름, 겨울까지 계속 이어지는 것을 보면 돌고래들은 1년 내내 짝짓기를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장 활발하게 짝짓기하는 모습이 발견되는 계절은 역시 여름입니다. 이번 여름 동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