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 돌고래들은 바다에서 무슨 장난감을 갖고 놀까요?

작성일자

햇살이 따스한 토요일 오전 제주 남방큰돌고래들은 무슨 장난을 하며 놀까요? 대정읍 앞바다 갯바위에 앉아 카메라를 켜고 돌고래들이 나타나길 기다렸습니다. 잠시후 가까이 다가온 남방큰돌고래들. 한 마리가 입에 거무스름한 것을 물고 나타납니다. 야생에서 살아가는 제주 남방큰돌고래들은 바다에서 구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행원리 돌고래 바다쉼터 후보지 답사

작성일자

핫핑크돌핀스는 제주 구좌읍 행원리 일대를 돌며 돌고래 바다쉼터 후보지로서 적절한 곳이 있을까 답사해보았습니다. 바다 한켠에 돌고래들이 살아갈 수 있는 공간(seaside sanctuary)을 만들면 태지를 비롯해 해외에서 수입되어 돌고래 쇼장에 갇혀있는 돌고래들을 풀어줄 수 있게 됩니다.

돌고래들이 개발에 밀려 쫓겨나지 않도록…

작성일자

핫핑크돌핀스는 가능하면 매일매일 제주 남방큰돌고래들을 모니터링하려고 합니다. 난개발로 인해 시시각각 망가져가는 제주섬 생태계에서 오늘도 돌고래들은 잘 버티고 있을까요? 120마리 정도밖에 없는 보호종 돌고래들은 다행히 오늘도 활기차게 움직이며 먹이활동을 합니다. 태어난지 얼마 되지 않아 보이는 아주 작은 아기 돌고래도 열심히 어미…

바다로 돌아간 제돌이, 춘삼이를 보려면 어디로 가야 할까요?

작성일자

제주 바다에서 불법으로 포획되어 돌고래 쇼장에서 공연에 동원되었던 남방큰돌고래 제돌이와 춘삼이가 고향 바다에서 동료 돌고래들과 함께 건강하게 헤엄치는 모습이 확인되어 감동을 줍니다. 2013년 자연 방류되어 바다로 돌아온 제돌이와 춘삼이의 모습을 2019년 3월 17일 서귀포시 대정읍 앞바다에서 발견하였습니다. 이날 약 50마리~70마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