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제주 고를말 이수다] 돌고래의 경고 – 핫핑크돌핀스

작성일자

오직 제주에만 존재하는 세계 유일의 해양 생명체, 제주도민들과 한 바다를 두고 공존해 온 제주남방큰돌고래! 극심한 몸살을 앓고 있는 제주 바다, 온몸으로 위험 신고를 보내고 있는 돌고래. 2021년 1월 14일 KBS제주에서 방송된 ‘고를말 이수다’ [돌고래의 경고 – 핫핑크돌핀스] 방송 보기 https://youtu.be/aqhOZAZGdSE

[제주투데이] 구강암 걸린 돌고래 ‘턱이’ 바닷속 모습 포착

작성일자

구강암에 걸린 것으로 보이는 제주 남방큰돌고래 ‘턱이’가 바닷속에서 동료들과 유영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제주투데이가 공개했습니다. 턱이의 상태는 제주 바다가 처한 위기를 상징적으로 보여줍니다. 제주도는 돌고래 보호구역 지정과 해양동물보호조례를 제정해 돌고래들이 살기 좋은 바다를 만들어야 합니다. [제주투데이] 구강암 걸린 돌고래 ‘턱이’…

남방큰돌고래 제돌이는 제주 제2공항 반대합니다!

작성일자

2020년 12월 28일 제주 바다에서 등지느러미에 1번이 새겨져 있는 제돌이가 약 50여 마리의 남방큰돌고래와 함께 헤엄치는 모습이 핫핑크돌핀스 카메라에 포착되었습니다. 요즘 제주에서는 기존 공항에 이어 새로운 공항을 또 하나 짓는다고 난리입니다. 구좌와 성산은 남방큰돌고래들의 주요 서식지 중 하나인데, 성산에 제2공항이…

5인 이상 집합금지 행정명령에도 불구하고 20명이 모여 돌고래 선박 관광하는 업체

작성일자

제주도에도 12월 24일부터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행정명령이 발동된 가운데, 20명이 따닥따닥 붙어 돌고래들을 쫓아가며 선박관광을 하는 모습이 핫핑크돌핀스 카메라에 포착되었다. 집합금지 위반에 돌고래 접근금지 위반까지 문제가 많은 남방큰돌고래 선박관광이 아무런 제재 없이 계속되고 있다. 2020년 12월 24일 오후 3시…

🌿온라인 전시~그들의 고향🌿

작성일자

핫핑크돌핀스가 10년 가까이 돌고래 해방운동을 지속해오고 있는 이유는 비인간동물들이 돈벌이 수단으로 착취 당하거나 오락거리로 소비되는 일을 멈추기 위함입니다. 이수민 작가의 그림을 통해 동물 카페, 대형 마트, 펫샵, 체험형 동물원 등에서 볼 수 있는 동물들이 원래 서식지에서 생활하는 모습을 살펴보고자 ‘그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