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핑돌 시네마] Jeju Island Dolphins

작성일자

제주 연안에서 살아가는 남방큰돌고래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았습니다. 관광선박들이 몰려오는 가운데 멸종위기종 남방큰돌고래들은 오늘도 제주 연안에서 위태로운 삶을 이어갑니다. 2024년 3월 12일 핫핑크돌핀스가 촬영했습니다.

낚싯줄에 얽힌 남방큰돌고래 ‘종달이’는 잘 지내고 있을까?

작성일자

3월 2일 관찰된 종달이는 어미 돌고래 옆에서 잘 움직이고 있습니다. 여전히 몸과 입에 낚싯줄이 걸려 있지만, 꼬리지느러미 낚싯줄이 끊어진 뒤부터 움직임이 나아졌습니다. 제주돌고래 긴급구조단은 종달이 몸에 남은 나머지 낚싯줄을 모두 제거하기 위해 계속 구조작업을 진행할 것입니다. 그리고 종달이가 하루빨리 자신을…

[제주돌고래 긴급구조단] 종달이 꼬리에 걸린 낚싯줄 제거 성공!

작성일자

해양다큐멘터리팀 돌핀맨과 해양동물생태보전연구소(MARC), 핫핑크돌핀스로 구성된 제주돌고래 긴급구조단이 2024년 1월 29일 남방큰돌고래 ‘종달’의 꼬리지느러미에 얽혀 있는 낚싯줄을 제거하는데 성공하였다. 제거한 낚싯줄은 수거하여 보관 중이며, 길이 250cm, 무게 196g 이다. 종달이는 꼬리에 얽힌 낚싯줄이 풀리자 한결 자유로워진 모습으로 유영중이나 여전히 입과 몸통에…

온몸에 그물이 얽혀 있는 제주 남방큰돌고래 ‘종달’

작성일자

온몸에 그물(또는 낚싯줄)이 걸려 있는 어린 남방큰돌고래가 발견됐습니다. 제주대학교 돌고래연구팀이 2023년 11월 1일 제주 하도리에서 처음 발견하였고, 돌핀맨 이정준 감독팀은 11월 8일 제주 종달리에서 발견했습니다. 이 돌고래는 처음 발견된 이후 약 두 달 여가 지나는 동안 상처가 점점 악화되고 있습니다….

2024년 처음 발견된 제돌이

작성일자

수족관에 불법포획돼 감금된 채 돌고래쇼를 하다 2013년 해방되어 고향 제주 바다로 돌아온 제돌이가 동료 남방큰돌고래들과 함께 힘차게 유영하는 모습이 2024년 1월 4일 서귀포시 대정읍 앞바다에서 핫핑크돌핀스 카메라에 포착됐습니다. 등지느러미 1번표식 제돌이는 오늘도 건강한 모습으로 바다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수족관 감금 돌고래…

제주 남방큰돌고래 육상 관찰

작성일자

해안도로 육상에서 관찰하는 제주 남방큰돌고래들의 먹이활동 모습입니다. 2023년 12월 9일 서귀포시 대정읍 앞바다 연안 모니터링에서 핫핑크돌핀스는 많은 남방큰돌고래들이 활발히 먹이활동 하는 모습을 발견하고 육상에서 촬영했습니다. 사람들은 해안도로에 멈춰 서서 야생 돌고래를 관찰하며 감동을 받습니다. 남방큰돌고래들은 1년 내내 제주 연안에 정착해…

[영상] 흰돌고래야, 미안해!

작성일자

핫핑크돌핀스는 지난 9월 대만의 고래보호단체들과 무국경바다의친구들 공동기자회견 및 발표회를 개최하여 해상풍력발전단지 건설 등 과도한 연안 개발로 인한 대만 흰돌고래와 제주 남방큰돌고래의 위기를 알렸습니다. 그 과정을 기록한 첸위췬(簡毓群)감독의 영상을 여러분과 나눕니다. 기후위기 시대에 카본프리, 재생에너지로의 전환을 이야기하며 제주 전역에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