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스크] 바다로 더 멀리, 더 크게…해상풍력 순풍?

작성일자

기사 원문 및 동영상 보기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desk/article/6071970_34936.html 태양광과 더불어 탄소 없는 사회를 이끌어 갈 또 하나의 에너지원 풍력 발전입니다. 최근 풍력발전은 육지를 벗어나서 바다 한가운데로 나가고 있고 크기도 거대해 지고 있습니다. 바다 한가운데 세운 거대한 바람개비들은 순풍을 받을 수 있을지 지구환경팀…

올해부터 본격화되는 전남 신안 해상풍력 발전단지

작성일자

전라남도 신안군 바다 일대는 온통 해상풍력으로 채워질 예정입니다. 무려 1천기의 해상풍력발전기를 세운다는 거대한 계획입니다. 전라남도는 해안선에서 멀리 나가도 수심이 깊지 않고, 바닷바람도 강하게 불기 때문에 제주도에 비해 해상풍력 입지로 상대적으로 나아 보입니다. 그런데 기존 전력생산 시스템도 그대로 둔 채 화력발전소도…

제주 탐라해상풍력발전기, 화재가 발생해 가동 중단

작성일자

이 동영상에 보이는 해상풍력 타워가 2020년 11월 8일 화재가 발생해 내부가 타버린 제주 탐라해상풍력 발전기입니다. 날개와 가운데 모터 부분이 검게 그을려 있습니다. 제주시 한경면에 있는 탐라해상풍력에서 11월 8일 새벽 화재가 발생했는데, 타워 높이가 77미터여서 3시간 동안 진화작업을 하지 못했습니다. 화재가…

[핫핑크돌핀스 논평] 보고싶은 것만 골라보는 황당한 환경영향평가

작성일자

[핫핑크돌핀스 논평] 보고싶은 것만 골라보는 황당한 환경영향평가 2020년 9월 24일 열린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의 한동 평대 해상풍력 관련 질의에서 환경영향평가를 담당한 업체 도화엔지니어링은 ‘목시조사’를 했기 때문에 제주 남방큰돌고래를 직접 보지 못했다고 답변했다. 이 장면은 한동 평대 해상풍력 환경영향평가 동의안을 심의 과정에서…

[핫핑크돌핀스 성명서] 제주도의회는 ‘엉터리’ 한동 평대 해상풍력 환경영향평가 부동의하라

작성일자

1. 2020년 9월 24일 목요일 열리는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 제4차 회의에서 제주 한동·평대 해상풍력 조성사업 환경영향평가서 협의내용 동의안을 심의합니다. 제주 구좌읍 일대는 남방큰돌고래의 주요 서식처로서 해안가에서 겨우 1km 정도 떨어진 곳에서 시작하는 해상풍력발전단지 공사는 남방큰돌고래들에게 큰 영향을 끼칠 수밖에 없습니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