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종위기 돌고래 서식지에 해상풍력발전 추진은 문제”

작성일자

오늘 제주도에 대한 국정감사 중에서 대정해상풍력발전이 논란이 되었습니다. 핫핑크돌핀스는 해양보호생물 남방큰돌고래 서식처 한복판에 지으려는 대정해상풍력에 대한 문제제기를 꾸준히 해왔는데,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정운천 의원이 오늘 제주도 국정감사에서 이 문제를 다시 한번 지적했습니다. 정운천 의원은 멸종위기 돌고래 서식처에 해상풍력을 짓는 것은 문제라고…

울산 고래생태체험관서 새끼돌고래 ‘탄생’

작성일자

10월 4일 오전 울산 남구 장생포 고래생태체험관에서 암컷 큰돌고래 장두리(올해 10살)가 새끼 큰돌고래를 출산했습니다. 수족관 출생 돌고래가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지만, 돌고래들이 더이상 감옥 같은 좁은 수조에서 태어나지 않도록 번식을 금지해야 하며, 바다로 돌려보내야 합니다. [핫핑크돌핀스 성명서] 반생명적인 수족관 번식 즉각…

[KBS제주 심층보도] 제주 대정해상풍력 – 남방큰돌고래 문제

작성일자

[심층]제주 해상풍력(4)대정해상풍력 남방큰돌고래 문제 입력 2019.10.04 [앵커멘트]어제 이 시간 대정해상풍력발전 시범지구 지정안을 둘러싼 주민수용성 문제 전해 드렸는데요, 보호대상 해양생물이자 국제보호종인 남방큰돌고래의 주요 서식처로 꼽히면서 환경 문제도 불거지고 있습니다. 해상풍력 심층기획 네 번째 시간, 김가람 기자입니다. [리포트]바다 위로 튀어 오르는 숭어떼…

초등학생의 ‘기후파업’에 함께 합니다

작성일자

매년 학교친구들과 고래류 보호 활동에 함께 해주었던 ‘바다의 별(이민정)’회원이 올해는 반친구들과 기후파업에 동참해주었어요! 핫핑돌 회원들은 어떻게 이렇게 다 멋질 수가 있죠?😍✨회원부심 뿜뿜 ‘지구가 없으면 우리도 없다’는 손피켓 문구와 “내 일이 아니다라는 말은 삼가주세요. 환경문제는 우리 모두의 문제입니다”라는 어린이 친구들의 외침에서…

제주 제2공항, “항공기 소음이 주변 바다까지 영향을 미쳐 제주연안에 있는 남방큰돌고래에 미치는 영향”

작성일자

이 사진은 제주 제2공항 예정지 인근 성산읍 오조리 철새도래지에서 핫핑크돌핀스가 촬영한 저어새입니다. 저어새는 멸종위기 1급이자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보호되고 있습니다. 이곳에 국토부와 제주도정은 제2공항(실은 공군기지)을 짓겠다는 사업을 일방적으로 밀어붙이고 있습니다. 제주 대정읍 연안과 함께 구좌, 성산 지역은 남방큰돌고래들이 자주 발견되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