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뉴스] 수족관 돌고래 잇단 폐사‥”환경단체 무리한 공연이 원인‥’폐쇄’ 촉구

작성일자

[MBC뉴스] 수족관 돌고래 잇단 폐사‥”환경단체 무리한 공연이 원인‥’폐쇄’ 촉구 https://imnews.imbc.com/replay/2024/nwdesk/article/6580393_36515.html 돌고래 공연을 하는 거제의 한 수족관에서 최근 돌고래 두 마리가 잇달아 폐사했습니다. 이 수족관은 지난해 정부가 돌고래들의 정기 휴식을 보장하라고 권고했던 곳이었는데요. 환경 단체들은 영업 중단을 촉구했습니다. 수조 안에 큰돌고래…

[애니멀피플] 돌고래야, 250㎝ 그물은 끊었지만 입에 박힌 낚싯바늘 어쩌지

작성일자

[한겨레 애니멀피플] 돌고래야, 250㎝ 그물은 끊었지만 입에 박힌 낚싯바늘 어쩌지https://www.hani.co.kr/arti/animalpeople/wild_animal/1126683.html 김지숙 기자 / 수정 2024-01-31 제주 남방큰돌고래 ‘종달’의 꼬리지느러미에서 낚싯줄 상당수가 제거됐지만, 여전히 입 부위에는 낚싯바늘이 걸려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추가 작업이 필요한 상황이다. 해양환경단체 핫핑크돌핀스 조약골 공동대표는 31일 한겨레에 “제주…

[KBS뉴스] 그물 걸린 새끼 돌고래 구조 돌입…꼬리 그물 일부 제거

작성일자

두 달 넘게 낚싯줄 등에 몸이 감긴 채 제주 앞바다에서 힘겹게 유영하는 새끼 남방큰돌고래 소식, 최근 전해드렸는데요. 돌고래 구조 작업이 시작돼 일부 그물을 제거하는데 성공했습니다. 폐그물이 몸에 감긴 채 바다를 힘겹게 헤엄치는 새끼 돌고래. 태어난 지 1년 미만으로 추정되는 남방큰돌고래…

[제주MBC뉴스] 폐그물 걸린 남방큰돌고래 새끼 ‘이상 행동’ 관측

작성일자

낚시줄 또는 폐그물에 걸린 것으로 보이는 어린 남방큰돌고래 ‘종달’의 상태가 악화하고 있습니다. 그물은 입에서부터 몸통을 지나 꼬리까지 이어져 있으며, 꼬리부터 길게 드리워진 그물엔 해조류가 부착하면서 점점 무거워지고 있어서 종달에게 커다란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낚싯줄을 곧 제거하지 않으면 종달이 제대로 유영하거나…

[YTN뉴스] 폐그물에 걸린 새끼 남방큰돌고래…꼬리 잘릴 위기에 처해

작성일자

[YTN뉴스] 폐그물에 걸린 새끼 남방큰돌고래…꼬리 잘릴 위기에 처해 https://www.ytn.co.kr/_ln/0115_202312281558269686 제주에서 폐그물에 걸린 채 생활하는 남방큰돌고래 새끼가 발견됐습니다. 이 돌고래는 1년 미만의 새끼 돌고래로 2023년 11월 1일 제주 하도리 앞바다에서 꼬리에 그물이 걸린 모습이 처음 발견됐습니다. 제주대 돌고래연구팀 김병엽 교수는 추적…

[CNN] 벨라를 해방하라: 한국 대형몰 수족관의 흰고래 벨루가를 방류하기 위한 싸움

작성일자

CNN 홈페이지 대문에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 갇혀 있는 벨라의 사진이 크게 걸려 있습니다. 핫핑크돌핀스와 시민들의 줄기찬 벨루가 해방 행동이 이어지자 CNN에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흰고래 벨라를 좁은 수조에 가두지 말고 방류하라는 기사를 실었습니다. [CNN] Free Bella: The fight to release a belu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