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는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어요”

작성일자

[애니멀피플] 수족관에서 만난 벨루가는 신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할까요? 핫핑크돌핀스 황현진 대표는 “국내 수족관 벨루가 9마리 모두에게서 이상행동을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 수족관에서 본 벨루가들은 계속 벽을 바라보고 있거나 행동 풍부화를 위해 넣어준 사람 장난감인 공 등을 1시간이고 2시간이고 계속 돌리는 등의 정형 행동을…

울산 장생포 ‘돈 물고 있는 개’ 캐릭터는 과거 포경에 대한 향수를 부추길 뿐이다

작성일자

[핫핑크돌핀스 논평] 울산 장생포 ‘돈 물고 있는 개’ 캐릭터는 과거 포경에 대한 향수를 부추길 뿐이다 울산 남구가 최근 ‘장생포 돈 물고 있는 개’로 특허 출원을 한 캐릭터가 논란이다. 이 캐릭터는 장생포에 포경 산업이 활발할 때 ‘지나가던 개도 만원을 물고 다닐…

한동·평대 해상풍력발전, 남방큰돌고래가 제외된 부실한 환경영향평가

작성일자

제주 구좌읍 한동리, 평대리 앞바다에 해상풍력을 조성하는 사업이 시작되어 현재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4월 17일 환경영향평가 초안 주민설명회가 열렸고, 핫핑크돌핀스는 이 자리에 참석해 사업자인 제주에너지공사가 시행한 환경영향평가가 얼마나 치밀하고 공정하게 이뤄졌는지 살펴보았습니다. 그런데 2018년 여름과 가을 그리고 겨울에 걸쳐 환경영향평가를…

[기자회견 동영상] 벨루가를 북극해로 돌려보내고 모든 고래류 전시/공연/체험/번식을 금지하라

작성일자

해양환경단체 핫핑크돌핀스 대표활동가 황현진입니다. 국내에는 총 3곳의 벨루가 사육 시설이 있지요.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 경남 거제씨월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입니다. 사실 너무 열악해서 사육시설 크기는 언급할 가치도 없지만, 국내 사육시설 기준은 (환경부가 정한 국내 고래류 사육 시설 크기·수심 기준 / 마리당 수표면…

러시아 고래감옥에 갇혀있던 흰고래와 범고래 98마리가 해방됩니다

작성일자

러시아 고래감옥에 갇혀있던 흰고래 벨루가와 범고래 98마리가 마침내 해방됩니다. 이 고래들은 모두 중국의 고래 전시장과 돌고래 쇼장에 불법으로 팔려갈 운명이었습니다. 고래들은 좁은 감옥에서 저체온증에 시달리다 4마리가 폐사했습니다. 끔찍한 사실이 알려지자 유명 인사들이 푸틴 대통령에게 공개 서신을 보냈고, 온라인 청원에는 1백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