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신문] 병든 채 쇼하다 죽은 돌고래···거제씨월드, 학대 정황 또 나왔다

작성일자

[경향신문] 병든 채 쇼하다 죽은 돌고래···거제씨월드, 학대 정황 또 나왔다 https://www.khan.co.kr/national/national-general/article/202404251632001 거제씨월드에서 병에 걸린 상태로 쇼에 투입되었다가 죽은 돌고래들이 더러운 물에서 사육됐다는 정황이 나왔다. 거제씨월드 허가권자인 경남도청은 현장 조사로 학대 정황을 확인하고도 법률 자문도 받지 않은 채 “법률적 판단이 어려워…

[한국일보] ‘고래 신규 보유’ 금지인데.. 동물단체 “거제씨월드, 법 무시하나”

작성일자

[한국일보] ‘고래 신규 보유’ 금지인데.. 동물단체 “거제씨월드, 법 무시하나”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A2024042411410003871 최근 돌고래가 연달아 폐사한 사실이 공개되면서 비판을 받고 있는 수족관 ‘거제씨월드’에서 새끼 돌고래가 최근 태어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동물단체는 현행법상 신규 돌고래 보유가 금지된 만큼 유관 기관이 사법처리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하고…

[KNN뉴스] 거제씨월드 돌고래 불법 출산, 학대 되물림?

작성일자

[KNN뉴스] 거제씨월드 돌고래 불법 출산, 학대 되물림? https://news.knn.co.kr/news/article/156255 돌고래들이 잇따라 폐사했던 거제씨월드에서 수조에 갇힌 채 아기 돌고래가 태어나 새로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환경단체는 지난해 개정된 법률을 위반한 불법 출산이라고 주장하며 대책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잇따른 돌고래 폐사로 학대 논란이 일고 있는…

[JTBC뉴스] 아파 몸부림치는데 ‘약’ 먹여가며 쇼…결국 숨진 돌고래 ‘노바’

작성일자

[JTBC뉴스] 아파 몸부림치는데 ‘약’ 먹여가며 쇼…결국 숨진 돌고래 ‘노바’ https://news.jtbc.co.kr/article/article.aspx?news_id=NB12192332 경남 거제씨월드의 돌고래가 죽기 직전까지 약을 먹으면서 쇼에 나선 사건이 있었습니다. 돌고래는 수조를 들이받으며 고통을 호소했지만 결국 장이 꼬여 폐사했습니다. [조약골/핫핑크돌핀스 대표 : 병에 걸리고 매우 아픈 돌고래들을 거제씨월드에서 무리하게…

[경향신문] 거제씨월드, 아픈 돌고래 약 먹이고 쇼 강행시켜 ‘폐사’···형사처벌 가능할까

작성일자

거제씨월드, 아픈 돌고래 약 먹이고 쇼 강행시켜 ‘폐사’···형사처벌 가능할까2024.04.16 이홍근 기자 거제씨월드가 돌고래가 병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고도 약을 투여해 쇼에 투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투입된 돌고래들은 병이 악화해 결국 폐사했다. 정부 합동조사 결과 거제씨월드가 돌고래들이 제대로 살 수 없는 수온에서 이들을…

[MBC뉴스] 수족관 돌고래 잇단 폐사‥”환경단체 무리한 공연이 원인‥’폐쇄’ 촉구

작성일자

[MBC뉴스] 수족관 돌고래 잇단 폐사‥”환경단체 무리한 공연이 원인‥’폐쇄’ 촉구 https://imnews.imbc.com/replay/2024/nwdesk/article/6580393_36515.html 돌고래 공연을 하는 거제의 한 수족관에서 최근 돌고래 두 마리가 잇달아 폐사했습니다. 이 수족관은 지난해 정부가 돌고래들의 정기 휴식을 보장하라고 권고했던 곳이었는데요. 환경 단체들은 영업 중단을 촉구했습니다. 수조 안에 큰돌고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