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국내 고래류 사육 현황

작성일자

2021년 1월 기준 한국 고래류 감금시설 현황입니다. 돌고래 공연장에서 쇼를 하던 남방큰돌고래 제돌이를 비롯해 7마리 돌고래가 고향 제주 바다로 돌아갔지만, 여전히 한국에는 7개 시설에 27마리의 고래류가 좁은 수조에 갇혀 있습니다. 감금된 고래들을 모두 바다로 돌려보내거나 바다와 같은 환경에서 갈아갈 수…

해양보호에 관심 있는 청소년 동아리를 모집합니다

작성일자

안녕하세요. 저는 남방큰돌고래들의 주요서식처인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에 사는 청소년 ‘물방울’입니다. 작년에 핫핑크돌핀스의 온라인 해양생태감수성 교육에 참여를 했었는데 그 교육에서 제돌이를 비롯한 돌고래들이 어떤 과정을 통해 수족관에 갇히고 바다로 돌아가게 됐는지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작은 힘이 모이면 해양생물들을 보호할 수 있는…

2020년 기부금영수증 발급 안내

작성일자

후원인 여러분~ 연말정산 기간이 돌아왔어요! 핫핑크돌핀스는 지정기부금 단체로 등록되어 있어서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연말정산을 위한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CMS 후원, 자동이체를 통한 후원, 일시 후원 등 모든 후원금에 대한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CMS 후원인 중 가입시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분들은 2021년…

2021 HOTPINK NEW YEAR (ノ^O^)ノ

작성일자

올해도 핫핑크돌핀스에 든든한 응원과 지지를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대규모 연안난개발로부터 제주남방큰돌고래들의 서식처를 지켜내고, 수족관 고래류 전시체험의 문제점을 널리 알릴 수 있었습니다. 2021년엔 우리 모두 야생남방큰돌고래처럼 더 건강하고 자유롭게 살아갈 수 있길 희망합니다! HOTPINK NEW YEAR (ノ^O^)ノ

‘풍덩, 바당구조대’ 온라인 전시

작성일자

2020년 12월 13일부터 어떤바람 책방에서 진행되던 ‘풍덩,바당구조대’ 전시가 12월 26일 막을 내렸습니다. 더 많은 시민들이 작품을 관람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공유합니다. ‘풍덩, 바당구조대’는 그간 바당구조대 대원들이 수중조사 활동을 통해 목격하고 느낀 것들을 담아낸 전시입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더 많은 이들이…

[제주돌핀센터 전시 안내] 생명다양성재단에서 만든 펀딩 굿즈

작성일자

짜잔~ 생명다양성재단에서 보내주신 펀딩 굿즈를 돌고래도서관 한켠에 해양생물 도감과 함께 전시해보았어요.(제주돌핀센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민참여형 교육과 방문을 잠정 중단하고 있어요. 대신 온라인으로 공간을 소개할게요.^^;) 여러분도 연말연시 집콕의 무료함을 해양생물 도감으로 달래보아요. 바다에서 흔히 만나던 해양생물들도 그 이름과 생태적 특성을…

2020 변화사례 캠페인 <후원해볼까>

작성일자

서울시NPO지원센터에서 핫핑크돌핀스의 돌고래 해방운동을 후원하는 2020 변화사례 캠페인 <후원해볼까> 페이지를 열었습니다. 주소는 https://whowon.campaignus.me/ 입니다. 이곳에서는 핫핑크돌핀스의 돌고래 해방운동과 함께 여성환경연대의 안전한 생리대 운동, 노들장애인야학의 장애인 이동권 투쟁, 피난처의 난민인권운동, 다산인권센터의 인권운동을 후원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큰 힘이 됩니다. 핫핑크돌핀스…

🌿온라인 전시~그들의 고향🌿

작성일자

핫핑크돌핀스가 10년 가까이 돌고래 해방운동을 지속해오고 있는 이유는 비인간동물들이 돈벌이 수단으로 착취 당하거나 오락거리로 소비되는 일을 멈추기 위함입니다. 이수민 작가의 그림을 통해 동물 카페, 대형 마트, 펫샵, 체험형 동물원 등에서 볼 수 있는 동물들이 원래 서식지에서 생활하는 모습을 살펴보고자 ‘그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