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핑크돌핀스가 준비한 온라인 해양생태감수성 교육 신청하세요!

작성일자

짜잔! 핫핑크돌핀스가 여러분을 위해 온라인 해양생태감수성 교육을 준비했어요.🐬✨ 📲자세한 사항 및 교육신청 hotpinkdolphins.org/edu #코로나탓만하고있을순없다 #뭐라도하자 #zoom #줌 #줌교육 #온라인수업 #온라인클래스 #어린이 #청소년 #성인 #전연령 #환경교육 #생태교육 #해양생태감수성교육 #바다로돌아간제돌이 #위기에처한바다 #바다를담은워크숍 #해양환경단체 #핫핑크돌핀스

“안덕이의 꿈은 바다였습니다”

작성일자

우리는 2013년 7월 18일 제주도 구좌읍 김녕리 목지도에 세워진 비석을 기억합니다. 그 비석엔 다음과 같은 글귀가 새겨져있습니다. “제돌이의 꿈은 바다였습니다” 이는 핫핑크돌핀스를 비롯한 많은 이들의 노력으로 수족관에 갇혀있던 돌고래들이 자유를 되찾은 것을 축하하기 위한 것이기도 하며 더이상 인간들의 탐욕을 위해…

돌고래 폐사 시설 고발한다! 동물쇼 중단하라!

작성일자

핫핑크돌핀스는 지난 7월 22일 울산 고래생태체험관의 큰돌고래 고아롱이 폐사한 이후, 7월 27일 울산 남구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울산 남구가 돌고래 방류를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책임자를 형사고발하겠다고 예고한 바 있습니다. 9월 중순 핫핑크돌핀스는 동물해방물결, 시셰퍼드코리아, 동물의 권리를 옹호하는 변호사들과…

다같이 해海 치우는 날

작성일자

연이은 태풍 때문에 바당이 엉망이네요. 물론 그 또한 자연의 섭리고 자연이 운영되는 방식이지만 그 속에 섞인 쓰레기들 특히 플라스틱, 스티로폼은 공해일 뿐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그런 쓰레기로 인해 바다가 오염되고 해양생물들이 고통 받습니다. 정부나 지자체에서도 해양쓰레기를 치우는 예산과 인력을 운용하지만 많이…

거제씨월드 사태로 비춰본 고래류 체험 문제와 향후 과제

작성일자

국내 고래류 감금시설에서 지난 10년 간 반입(수입·번식)한 고래류 59마리중 31마리가 폐사해 국제적으로도 전례 없는 높은 폐사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50%가 넘는 높은 폐사율은 고래류 감금 시설의 열악한 환경과 고래류 감금의 부적합함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과정(포획-감금-순치)이 반생명적이고 잔혹한 ‘고래류 전시·공연·체험’은 생명 존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