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김치 만들기 워크샵을 진행했습니다

작성일자

2019년 12월 21일 토요일 핫핑크돌핀스는 한살림 생산자인 유기농 농부 이선자 언니와 함께 <비건김치 워크숍>을 진행했어요. 젓갈 등 동물성 재료대신 고춧가루, 집간장, 천일염, 채수로 양념을 하고 고구마, 단호박, 배, 사과, 갓, 양파, 마늘, 무 등 청과물을 잔뜩 넣어 비건김치를 만들었답니다.🥬🌶🧅🧄🍠(사진 중에…

여수관광두레에서 오신 분들과 함께 제주 남방큰돌고래 생태관찰을 진행했습니다

작성일자

2019년 12월 18일 바람이 세고 날씨가 추운 날, 핫핑크돌핀스는 여수관광두레에서 오신 분들과 해양생태감수성 교육을 진행하고 인근 대정읍 앞바다로 나갔습니다. 세찬 물살에도 제주 남방큰돌고래들은 잘 지내고 있을까요? 다행히도 약 15~20마리의 남방큰돌고래들이 높은 파도를 타며 간간이 먹이활동을 하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앤드유카페와 함께 비건 파티음식 만들기 워크숍 진행했습니다

작성일자

2019년 12월 15일 핫핑크돌핀스와 And 유 Café 와 함께한 ‘파티음식 워크숍’에서는 비건 미트로프(vegan meatloaf), 그레이비(gravy) 소스, 쥬키니 크리스마스트리 샐러드, 비건 마요네즈를 만들어보았어요. 생각보다 간단한 조리과정과 영롱한 자태에(?) 참가자들은 “와-“하며 연신 감탄했답니다. 심지어 비건 마요네즈는 만드는데 5분도 안걸림💦 워크숍을 마치고는 다함께…

은평 초록길도서관 "제주 남방큰돌고래 함께 지켜요"

작성일자

“제주 남방큰돌고래 함께 지켜요~~” 2019년 11월 28일 핫핑크돌핀스는 은평초록길도서관 친구들과 함께 위기에 처한 바다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제주 남방큰돌고래들을 만나고 왔어요. 낮은 기온과 거센 바닷바람으로 코끝이 시렸지만 초록길 친구들은 추위도 잊은채 긴시간동안 드넓은 바다를 헤엄치는 돌고래들을 관찰하였답니다.🐬🔭그리고 돌고래들을 함께 지켜주기로…

강북늘푸른교육센터 친구들과 해양생태감수성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작성일자

지난주에는 서울 강북늘푸른교육센터 친구들이 제주돌핀센터를 방문해주었어요.👩🏻🧑🏻👦🏻👩🏻‍🦱👧🏻💐 강북늘푸른교육센터는 다양한 배움을 희망하는 10대 여성들이 소중한 나를 발견하고, 함께 배우고, 성장하며 세상 속에서 길을 발견하는 주체적 자립을 목적으로 한다고 해요. 여성청년환경운동가 돌고래와의 만남을 통해 청소녀 친구들이 시민사회운동가들의 역할과 공존을 위한 삶의 방식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