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정 · 안덕이 함께하는 어린이날 큰잔치 ‘어깨동무 내동무’

작성일자

핫핑크돌핀스는 어린이들의 생태감수성과 주체성 증진을 위해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는데요. 이번 어린이날에는 지역 농민들이 18년째 이어오고 있는 <어린이날 큰잔치 ‘어깨동무 내동무’> 행사에 주관단체로 함께 합니다. 어린이들이 즐겁게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제2기 제주 남방큰돌고래 생태해설사 과정 – 지역과 자연을 지키는 생태관광

작성일자

지난 4/2(화) 제 2기 제주 남방큰돌고래 생태해설사 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제주 바다와 그곳에서 살아가는 돌고래들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함께 지켜나가고픈 10명의 동료시민들이 5주간의 배움의 여정에 함께 합니다. 첫 시간에는 교육참가자들이 서로를 소개하고, 제주생태관광협회 김유진 사무국장의 ‘지역과 자연을 지키는 생태관광’ 강연을…

고래왓 온실을 만들었습니다

작성일자

핫핑크돌핀스는 2024년에도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퍼머컬처 텃밭 ’고래왓‘ 가꾸기 활동을 이어갑니다. 2월에는 폐자재(나무팔레트, 바닷모래알 사료캔 등)를 활용해 농기구 수납가구를 만들고, 봄농사 준비를 위해 작은 온실을 제작하였어요.🔨🔧🔩🏡 강한 바람에도 버틸 수 있게 온실을 보강하고(인터넷에서 판매되는 온실은 프레임과 폴리카보네이트 골지판이 굉장히 약해요.😵‍💫),…

1기 제주남방큰돌고래 생태해설사 역량 강화 활동

작성일자

핫핑크돌핀스는 더 많은 시민들이 남방큰돌고래의 생태적 특성을 이해하고, 선박관광 대신 비침해적인 육상관찰을 통해 돌고래들을 만나길 희망하며 지난해부터 제주남방큰돌고래 생태해설사 양성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기 제주남방큰돌고래 생태해설사들은 교육과정 수료이후 직접 시민들을 대상으로 해설 활동을 펼치고 틈틈이 역량강화를 위한 배움의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2024 핫핑크티쳐스-입문과정‘ 마지막 날

작성일자

’2024 핫핑크티쳐스-입문과정‘ 마지막 날 아침에는 비가 내려 아쉽게도 바닷가 요가는 진행하지 못하고 바로 아침식사를 했습니다. 마지막 교육 활동으로는 바다의 친구로서 또 지구공동체 구성원으로서 필요한 마음과 자세에 대해 알아보는 ‘바다의 친구라면’을 진행했습니다. 2박3일간 진행된 해양생태감수성교육 진행자 양성과정에 대한 소감을 나누고, 교육에…

’2024 핫핑크티쳐스-입문과정‘ 둘째날

작성일자

’2024 핫핑크티쳐스-입문과정‘ 둘째 날은 덤보문어 활동가와 함께 바닷가 요가와 해양쓰레기 수거 활동으로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아직 겨울바람의 찬기운이 남아있긴했지만 너럭바위에 몸을 뉘어 바다의 소리와 온기를 느껴보는 다정한 시간이었습니다. 오전에는 핫핑크돌핀스 교육위원회가 2019년 직접 제작한 ‘돌고래를 바다로’ 보드게임을 하며 수족관에 갇힌 돌고래들의…

해양생태감수성교육 진행자 양성을 위한 ’2024 핫핑크티쳐스-입문과정‘ 첫째날

작성일자

지난 2/27(화) ~ 2/29(목) 2박 3일간 해양생태감수성교육 진행자 양성을 위한 ’2024 핫핑크티쳐스-입문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교육 첫날 오전에는 전체일정과 교육공간, 함께 하는 이들에 대해 알아보는 소개의 시간을 갖고 ‘해양생태감수성교육’ 정의와 특징 등을 살펴보았습니다. 이어서 ‘나의 바다이름’ 활동을 통해 내가 지닌 긍정의 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