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핑크돌핀스가 구조에 도움을 주었던 갈매기가 결국 폐사했습니다ㅠㅠ

작성일자

핫핑크돌핀스는 지난해부터 겨울방학때마다 마을 초등생 친구들과 연안동식물을 관찰하고 있어요. 2020년 2월 10일 바닷가에서 염생식물을 관찰하고 돌아오는 길에 탈진한듯 혼자 힘없이 하천 한켠에 있는 줄무늬노랑발갈매기로 추정되는 어린 갈매기를 발견했어요. 외관상으로는 어떤 상처나 이상징후가 보이지않아 사진 기록만 남기고 제주돌핀센터로 돌아왔는데 첫 발견후…

<십억명의 저항, 공동판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작성일자

2020년 2월 24일 제주돌핀센터에서는 동아시아 에코토피아 친구들과 함께하는 <십억명의 저항, 공동판화 프로젝트>가 진행되었습니다. COVID-19에 대한 사회적 우려가 큰 만큼 신청자중 기침, 발열 등 이상 증상이 있는 분들은 자체 불참의사를 전해주셨고, 참가자들은 행사장에 비치된 소독제로 손을 소독하고 마스크를 착용한 채 판화작업을…

채식김치 만들기 워크샵을 진행했습니다

작성일자

2019년 12월 21일 토요일 핫핑크돌핀스는 한살림 생산자인 유기농 농부 이선자 언니와 함께 <비건김치 워크숍>을 진행했어요. 젓갈 등 동물성 재료대신 고춧가루, 집간장, 천일염, 채수로 양념을 하고 고구마, 단호박, 배, 사과, 갓, 양파, 마늘, 무 등 청과물을 잔뜩 넣어 비건김치를 만들었답니다.🥬🌶🧅🧄🍠(사진 중에…

여수관광두레에서 오신 분들과 함께 제주 남방큰돌고래 생태관찰을 진행했습니다

작성일자

2019년 12월 18일 바람이 세고 날씨가 추운 날, 핫핑크돌핀스는 여수관광두레에서 오신 분들과 해양생태감수성 교육을 진행하고 인근 대정읍 앞바다로 나갔습니다. 세찬 물살에도 제주 남방큰돌고래들은 잘 지내고 있을까요? 다행히도 약 15~20마리의 남방큰돌고래들이 높은 파도를 타며 간간이 먹이활동을 하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앤드유카페와 함께 비건 파티음식 만들기 워크숍 진행했습니다

작성일자

2019년 12월 15일 핫핑크돌핀스와 And 유 Café 와 함께한 ‘파티음식 워크숍’에서는 비건 미트로프(vegan meatloaf), 그레이비(gravy) 소스, 쥬키니 크리스마스트리 샐러드, 비건 마요네즈를 만들어보았어요. 생각보다 간단한 조리과정과 영롱한 자태에(?) 참가자들은 “와-“하며 연신 감탄했답니다. 심지어 비건 마요네즈는 만드는데 5분도 안걸림💦 워크숍을 마치고는 다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