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도련초등학교에서 해양생태감수성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작성일자

9월 11일 핫핑크돌핀스는 제주시 도련초등학교에서 4학년 150명의 아이들과 함께 해양생태감수성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바다에서 불법으로 잡혀온 돌고래들은 쇼장에서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요? 우여곡절 끝에 다시 고향 바다로 돌아온 돌고래들은 잘 지낼까요? 바다로 가지 못한 돌고래들은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수업에 함께 한 아이들은…

2019 돌고래학교 참가자들과 함께 부른 “바다에서 만나요”

작성일자

핫핑크돌핀스 주최 2019 돌고래학교에서 참가자들이 다같이 “바다에서 만나요”를 열창했습니다. 바다에서 만나요 (작사, 작곡 핫핑크돌핀스) 남방큰돌고래 어느날 갑자기 그물에 걸려서 이곳에 갇혔네 미안해 미안해 이제 풀어줄께요 (X2) 남방큰돌고래 이제 이곳을 떠날래 친구들과 뛰어놀던 바다로 가 헤엄치고파 축하해 축하해 이제 집으로 가요…

2019 돌고래학교 마지막날 (8/15) – 누구나 환경운동가

작성일자

2019 돌고래학교 마지막날 소식(8/15)입니다. 아침에 일어나 간단한 체조로 몸을 깨우고 야채죽과 과일로 아침식사를 했습니다. 제주 남방큰돌고래가 사는 바닷가에 나가 산책과 해변청소, 놀이와 피켓팅을 했습니다. 돌고래학교 참가자들은 3박4일간 무엇을 느꼈고, 배운 것을 앞으로 어떻게 실천할까 생각해보는 약속문 쓰기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2019 돌고래학교 셋째날(8/14) – 바다에 나가 맘껏 놀았습니다

작성일자

2019 돌고래학교 셋째날(8/14) 소식입니다. 아침 식사 후 서귀포 친환경페인트인 던에드워드와 함께 바당바당 바닥놀이터 그리기를 했습니다. 참가자들이 제주돌핀센터 마당에 문어, 별불가사리, 땅따먹기판을 직접 그렸습니다. 알록달록한 색깔로 마당이 새로 태어났습니다. 바다수영을 즐기기 위해 금능해수욕장으로 이동해 수영을 했습니다. 무더운 날 바다에 풍덩 뛰어들어…

2019 돌고래학교 둘째날(8/13) – 노을과 바다, 돌고래의 감동

작성일자

2019 돌고래학교 둘째날(8/13) 소식입니다. 간단한 체조로 잠든 몸을 깨우고 야채와 과일이 가득한 아침 식사를 했습니다. 돌고래학교에서는 제주 남방큰돌고래 생태 관찰과 서식처 보호를 위한 실천활동을 합니다. 이날 오전에도 참가자들은 대정읍 앞바다에서 해양쓰레기 수거와 정화활동을 벌이면서 바로 앞을 지나가는 남방큰돌고래들을 관찰했습니다. 연안생태학습장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