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레이1인행동] 윤석열 정부는 모든 고래류 사체 유통 금지하라

안녕하세요. 핫핑크돌핀스 서울지부장 바다숲입니다.?

얼마전 불법으로 포획한 밍크고래 사체를 토막 내 몰래 옮기던 운반책 선박이 적발되었고 선박에는 약 네명의 밍크고래로 추정되는 339자루의 사체가 숨겨져 있었다는 소식이 전해졌었는데요, 운반책 선장만 구속되고 불법포획과 사체 훼손에 가담한 나머지 선원들은 불구속 상태로 수사가 진행중입니다.

*관련 기사: JTBC ‘어선 바닥 열어보니…불법 포획한 고래고기’ 339자루 https://news.jtbc.joins.com/article/article.aspx?news_id=NB12053827

불법적으로 고래를 잡거나 운반‧유통한 사람은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그러나 2018년부터 현재까지 불법 포획‧유통과 관련한 처벌에 있어서, 포경선 선장 이외의 선원들은 대부분 몇 백만 원의 벌금형이나 집행유예 정도의 처분에 그치고 있습니다. 식용으로 팔려나가는 밍크고래 사체의 유통 가격이 평균 5천만원에서 1억 원 이상에 이르는 것을 감안하면, 벌금을 내는 것보다 그들이 취할 수 있는 이득이 더 크기 때문에 불법 포획과 유통이 근절되지 않는 것입니다!

이에 핫핑크돌핀스는 5월 10일부터 새로 시작되는 윤석열 정부에게 ‘밍크고래 보호종 지정’과 ‘고래류 사체 유통 금지’를 촉구하는 릴레이 1인 행동을 시작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연대 바랍니다.???☮️?✊?❤️‍?



?참가 신청: http://hotpinkdolphins.org/minke-action
?행동 기간: 2022. 04. 25 (월) ~ 2022. 05. 06. (금)
?문의 전화: 064-772-3366 (핫핑크돌핀스)

✊?시간: 매일 오후 12시 ~ 1시 (1시간 동안 1인 피케팅 진행, 참가자가 더 있는 경우, 시간대를 오후 12~1시, 1~2시로 나누어 진행)
✊?장소: 서울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 3, 4번 출구 부근

*세부안내 사항은 참가 신청자에 한해 개별 연락을 드릴 예정입니다.
*피켓은 택배상자 등 재활용 소재로 나의 메시지를 담아 제작해주세요!
*핫핑크돌핀스 후원회원이 아니어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고래류 해방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주세요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