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벨루가 방류 촉구 2차 릴레이 1인행동 신청하기?✊??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벨루가 방류 촉구 2차 릴레이 1인행동!

?참가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서 작성 http://hotpinkdolphins.org/beluga-action
?행동 기간: 2021. 10. 9 ~ 10. 24

지난 추석 연휴 기간 일주일 동안 핫핑크돌핀스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앞에서 벨루가 ‘벨라’ 방류 촉구 일인시위를 벌였습니다. 그러나 롯데 측은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방류 약속 2년이 지나가고 있는데, 지금까지 롯데가 한 일이라고는 전문가 회의를 4번 진행한 것뿐입니다.

반 년에 한 번 만나 회의를 하는 것으로 충분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2012년과 2013년 제돌이 방류를 위해 모인 전문가들은 한 달에 한 번 공식 회의를 했고, 그보다 자주 모여 돌고래 방류를 위한 세부사항을 논의하고 실행에 나섰습니다. 그리고 최초 방류 결정 1년만에 실제로 제돌이를 바다로 돌려보내 야생적응훈련을 시작했습니다.

롯데는 형식적인 회의 핑계를 대며 벨루가 방류를 위한 아무런 실무 작업을 구체적으로 진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홈페이지에도, 실제 벨라가 감금되어 있는 수조 근처에도 마지막 남은 벨루가를 방류하겠다는 내용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롯데는 정말 벨루가를 방류할 의지가 있는 것일까요? 우리가 이대로 가만히 있는다면 고향인 북극 바다로 돌아가지 못한 벨라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 한많은 짧은 삶을 마감할 수도 있습니다.

이에 핫핑크돌핀스는 시민들과 함께 롯데에 ‘벨루가 전시 즉각 중단’과 ‘조속한 야생방류 이행’을 촉구하는 릴레이 1인 행동을 다시 한번 진행하고자 합니다.

이번 1인 행동은 2021년 10월 9일부터 롯데의 벨라 방류 약속 2주년이 되는 10월 24일까지 코로나 방역수칙에 맞춰 아쿠아리움이 있는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인근에서 1인 시위 형태로 행동을 진행합니다.

누구나 롯데월드 벨루가 방류 촉구 행동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행동이 벨라의 방류를 앞당길 수 있습니다. 벨라가 롯데월드 지옥 같은 비좁은 수조가 아니라 드넓은 바다에서 자유를 되찾길 원하시는 분은 누구나 동시다발 1인 시위 행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좁은 수조에 갇힌 벨루가의 해방을 위해 여러분의 용기와 연대가 다시 한 번 필요합니다! ✊?☮️

?참가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서 작성 http://hotpinkdolphins.org/beluga-action
?행동 기간: 2021. 10. 9 ~ 10. 24

시간: 매일 오후 2시 ~ 3시 (1시간 동안 1인 피케팅 진행)
장소: 서울 지하철 2호선 잠실역 롯데월드몰 부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