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 없는 환대’ 돌고래도서관

안녕하세요? 돌고래도서관 지킴이 가오리입니다. 오늘 아침도 쓱쓱싹싹 공간 청소를 하며 손님 맞을 준비를 했습니다. 돌고래도서관에는 곳곳에 다양한 포스터들이 붙여져 있는데요. 오늘 문득 출입문에 붙어있는 포스터가 눈에 띄었습니다. 그 포스터는 영어로 되어 있었는데, 뜻이 궁금해 단어를 하나하나 검색하고 번역해봤습니다.

원본은 이러했습니다.

We welcome
All races ( ) [ ] { }
All religions +-*=< >
All countries of origin
All sexual orientations
All genders ” ” ‘ ‘ : ; ~
All abilities %&#?!
We stand with you
you are safe here

이 글귀는

우리는 환영합니다!
모든 인종과
모든 종교와
모든 출신국과
모든 성적 지향과
모든 젠더
그리고 장애의 유무를 떠나
우리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당신은 여기서 안전합니다.
라는 뜻이었습니다.

조약골이 단어들이 지닌 사회적 의미를 하나씩 설명해주었는데 그 설명을 듣고나니 돌고래도서관의 ‘경계없는 환대’가 잘 담겨있는 것 같아 저도 도서관 지킴이로서 이 문구들을 마음에 새기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돌고래도서관뿐만 아니라 이런 차별없는 공간이 더 많이 만들어지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느낀 마음을 저의 활동후기를 읽는 여러분도 함께 느꼈으면 합니다.

오후에는 임지숙님 가족분들이 방문해주셨는데 열심히 책을 읽으시고, 자신만의 돌고래를 그리고 그 돌고래를 ‘겹쳐진 사건들’이라는 앱을 통해 찾아보는 ‘환대를 위한 환송’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돌고래 그림 등록이 잘 되지않아 아쉬웠지만 돌고래를 앱으로도 만날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오늘은 하루 종일 비가 왔습니다. 일기예보에는 아침에 잠깐 오고 그친다고 했는데 하루 종일 비가 오는걸 보니 점점 기후위기가 심각해지고 예측불허의 날씨가 늘어가는 것만 같아서 속상한 마음이 듭니다…

다음주면 어느덧 설날이네요!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다음 돌고래도서관 방문 가능 일정은 2/5(토)입니다. 2월부터 돌고래도서관 방문 가능 시간이 변경되니 방문하실분들은 신청 링크를 자세히 살펴봐주세요.

? 돌고래도서관 방문 신청서 작성 http://hotpinkdolphins.org/library (프로필 링크 참고)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하여 18세 이상 방문자의 경우 48시간 이내 발급된 PCR 음성 확인서 또는 백신접종증명서를 지참해주세요.
?예약을 취소할 경우 최소 3일전에 064-772-3366으로 알려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