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족관에 갇힌 벨루가를 해방하라!

핫핑크돌핀스는 2023년 12월 24일 오후 2-4시 롯데월드 아쿠아리음 입구에서 흰고래 벨루가 해방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벨라가 그려진 커다란 배너 앞에서 시민들이 인증샷을 찍어서 #벨루가해방 #롯데는벨루가방류약속이행하라 #여수아쿠아플라넷벨루가방류하라 #벨루가를바다로 #고래감금전시중단하라 등의 문구와 함께 SNS에 올리는 참여행동입니다. 성탄절인 12월 25일에도 서울 잠실 롯데월드 앞에서 오후 2-4시에 벨루가 해방 캠페인을 합니다!

최근 한국 정부는 동물원수족관법을 개정해 수족관 시설 내 고래류 사육을 금지했습니다. 이제 새로 문을 여는 수족관에서는 고래류 동물을 사육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이 법이 시행되기 전에 개장하여 법의 적용을 받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여 수족관의 고래류 감금이 정당화되는 것은 아닙니다. 한국은 동물원수족관법 개정을 통해 수조 시설내 고래류 전시와 감금을 불법화했습니다. 롯데의 벨루가 사육도 잘못된 일이기에 즉각 중단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럼에도 롯데는 4년전 벨루가 방류 약속을 지키지 않고 계속 흰고래 벨라를 전시에 동원하고 있습니다. 더 늦기 전에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한화아쿠아플라넷 여수가 흰고래를 노르웨이 고래 바다보호구역으로 방류할 수 있도록 계속 목소리를 높여 나갑시다! 여러분들도 함께 행동해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