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해방을 위한 생각나눔✦ 온라인 모임을 진행합니다

핫핑크돌핀스는 지구공동체 구성원간 상호연결성을 인지하고, 다양한 생각을 자유롭게 나누는 힘을 기르는 교육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모두의 해방을 위한 생각나눔✦ 온라인 모임을 진행합니다. 자신이 지속해오던 생활방식과 관점에 변화를 시도하고픈 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모두의 해방을 위한 생각나눔✦

【참가자】 관심있는 누구나 환영
【참가신청】 온라인 신청서 작성 http://hotpinkdolphins.org/liberation (링크 클릭)
【참가비】 1모임당 5,000원 이상 자율후원
【후원계좌】 국민은행 458901-04-027180 핫핑크돌핀스

【모임일정】 모든 모임은 1시간 주제 강연, 1시간 참가자 생각나눔으로 진행됩니다.

➊ 2022.3.15.화.19:30_아나키즘과 돌고래해방_조약골
>아나키스트 조약골과 함께 ‘삼무주의(국가주의, 자본주의, 가부장제 거부)’ 또는 ‘삼자주의(자유, 자연, 자치 추구)’라고 정의되는 ‘아나키즘’에 대해 알아보고, 주로 인간들 사이에서 형성된 권력관계와 위계질서를 해체하는데 몰두했왔던 20세기 아나키즘이 21세기에 어떻게 변화되었는지 살펴본다. 특히 아나키즘을 현실의 사회운동에 적용해 실현시키는 방안 가운데 하나로 제시되었던 ‘이중권력론’을 원용하여 핫핑크돌핀스의 돌고래해방운동의 의미를 찾아본다.

➋ 2022.4.11.월.19:30_퀴어적 상상력, 동물해방을 말하다_심아정
>심아정과 함께 민간군사기업(PMC)과 기술을 공유하는 동물 박멸 프로젝트, 동물과 난민 사이를 왕복하며 증폭되는 ‘침략종/외래종’ 혐오담론 그리고 젠더편향적인 동물 착취에 기반한 거대산업의 사례들을 살펴본다. 더불어 성-종-자본-군사주의가 공모하여 세운 거대한 철벽 앞에서 ‘억압하는 자’와 ‘억압당하는 자’의 동시적인 해방을 말하는 동물해방이 ‘퀴어적 상상력’이라는 힘으로 어떻게 구현될 수 있을지 함께 고민해본다.

➌ 2022.5.16.월.19:30_동물이 살아가는 도시_사이
>사이와 함께 동물의 눈으로 도시 공간의 의미를 이해하고, 이를 통해 공간과 관계에 대한 이해가 자본주의와 위계적 이분법에 의해 어떻게 왜곡되고 학습되는지를 살펴본다. 동물에 대한 기존의 편향된 인식을 관계 존재론적으로 재정의하여 관계의 해방적 차원과 ‘인간’이 가진 ‘동물로서의 권리’를 이해해본다.

【문의】 핫핑크돌핀스 064-772-3366 / hotpinkdolphins@gmail.com


3/15(화) 첫번째 생각나눔 ‘아나키즘과 돌고래해방’ 맛보기 영상과 미리 읽어보면 좋을 책들을 소개합니다.??

【아나키즘 입문서】

  • 여성주의 아나키즘(조약골 번역/편집, 전체 읽기 https://blog.jinbo.net/attach/394/1080259889.pdf)
  • 아나키즘(하승우 지음, 책세상)
  • 동아시아 아나키즘, 그 반역의 역사(조세현 지음, 책세상)
  • 아나키즘 국가권력을 넘어서(로버트 폴 볼프 지음, 책세상)
  • 국가 없는 사회(에리코 말라테스타 지음, 하승우 옮김, 포도밭)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