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해방을 위한 생각나눔✦ 심아정 – 퀴어적 상상력, 동물해방을 말하다

지난 4/11(월) ✦모두의 해방을 위한 생각나눔✦ 두번째 모임이 진행되었어요. 2시간여 동안 독립연구활동가 심아정님과 함께 ‘퀴어적 상상력, 동물해방을 말하다’을 주제로 인간동물들의 비인간동물 수탈과 그 과정에 발생되는 젠더 차별, 모든 존재의 해방의 연결성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어요.

생각나눔 참가자들은 ‘비거니즘’과 ‘동물해방’의 교차점과 고착점에 대해서 서로의 경험과 생각을 적극적으로 나누고 비인간동물들의 해방은 곧 청소년, 장애인 등 모든 존재들의 해방과 연결되어있다는 것을 다시금 되새기며 모임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다음 생각나눔은 5/16(월)입니다. 사이와 ‘동물이 살아가는 도시’를 주제로 진행됩니다. 도시에서 살아가는 인간동물과 비인간동물의 삶에 대해 살펴보고, 다양한 생각의 폭을 경험하고픈 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모두의 해방을 위한 생각나눔✦
【참가자】 관심있는 누구나 환영
【참가신청】 온라인 신청서 작성 http://hotpinkdolphins.org/liberation
【참가비】 1모임당 5,000원 이상 자율후원

  • 여러분의 참가비는 전액 강연초대비로 사용됩니다.
    【후원계좌】 국민은행 458901-04-027180 핫핑크돌핀스
    【모임일정】 모든 모임은 1시간 주제 강연, 1시간 참가자 생각나눔으로 진행됩니다.

➌ 2022.5.16.월.19:30_동물이 살아가는 도시_사이

사이와 함께 동물의 눈으로 도시 공간의 의미를 이해하고, 이를 통해 공간과 관계에 대한 이해가 자본주의와 위계적 이분법에 의해 어떻게 왜곡되고 학습되는지를 살펴본다. 그리고 동물에 대한 기존의 편향된 인식을 관계 존재론적으로 재정의하여 관계의 해방적 차원과 ‘인간’이 가진 ‘동물로서의 권리’를 이해해본다.

【문의】 핫핑크돌핀스 064-772-3366 / hotpinkdolphins@gmail.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