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노지문화실험가’ 프로젝트 참여자들과 네트워킹 활동 진행

얼마전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 ‘2023노지문화실험가’ 프로젝트 참여자들이 네트워킹 활동의 일환으로 제주돌핀센터를 방문하였어요.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는 2019년부터 문화다양성, 시민주도성, 생태적 지속 가능성을 핵심 가치로 서귀포 고유의 다양한 문화유산 재생과 서귀포다운 도시 브랜드를 만들어오고 있다고 해요.
핫핑크돌핀스는 노지문화실험가들과 일상에서 우리가 바다를 만나오고 있는 방식, 바다가 처한 위기의 연결성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어요.

문화 컨텐츠를 제작하는 이들의 네트워킹 활동인만큼 핫핑크돌핀스에서 제작한 교구와 굿즈들을 살펴보며 생산부터 폐기까지 전과정을 고려한 ‘그린디자인’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어요. 더불어 누구도 배제되지 않는 문화 컨텐츠들이 만들어지길 바라며 ‘차별없는가게‘ 약속문을 읽는 것으로 네트워킹 활동을 마무리 하였답니다.??

〰️ 〰 〰 〰 〰️ 〰 ️
▁차별 없는 가게 약속문▁

▲ 상대방과 대화를 나눌 때는 상대방을 존중하는 마음을 갖도록 합니다.
▲ 사회적 소수자에 대한 혐오발언을 하지 않으며, 나이, 성별, 성정체성, 성적지향, 장애와 혼인 여부, 국적, 피부색, 출신 지역, 학력, 가족 관계, 직업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습니다.
▲ 서로의 지식, 경험, 가치관, 취향을 존중하며, 누구든 스스로 선택할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합니다.
▲ 시혜나 동정을 할 대상이 아닌 나와 동등한 존재로 서로를 대합니다.
모르는 것, 불편한 것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함께 소통하며 대처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