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제주해군기지 진입도로 공사 중지를 위한 탄원서 작성에 함께 해주세요

강정천 원앙들

여러분, 제주해군기지 진입도로 공사 중지를 위한 탄원서 작성에 함께 해주세요!

탄원서 작성: https://forms.gle/f3NpH3VjAPNmzuhk9

제주도에서 두 번째 넓은 ‘상수원보호구역’이자 ‘절대보전지역’과 ‘문화재보호구역’을 품고 있는 강정천은 ‘공장설립제한구역’이고 ‘가축사육금지구역’입니다. 무엇보다 ‘지하수특별관리구역’입니다. 하지만 제주도는 스스로의 정책 결정을 위반하며 도민의 안전과 건강을 위협하는 대규모 해군기지 진입도로 공사를 강행하고 있습니다.

공사 이후 강정천 일대 주상절리 절벽은 무너져 내리고, 은어가 뛰어놀던 맑은 물엔 어느덧 4급수 지표종이 등장하고, 하천에 깃들어 살던 존재들은 매일 죽음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강정마을과 일주도로 사이에는 이미 해안도로, 강정 진입도로, 월드컵경기장로, 선반로 등 많은 도로들이 있습니다. 절대보전지역 상수원이자 화산섬 제주의 상시하천 국가지정문화재 천연기념물 강정천을 파괴하면서까지 군사시설보호구역에서 출발하는 도로를 왜 신설해야하는지 도무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강정천을 파괴하고 혈세를 낭비하는 제주해군기지 진입도로 난개발 공사를 함께 중단시킵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