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고래도서관 방문을 통해 새로운 관계들이 생기고, 서로 연결되는 경험이 신기합니다

2022년 6월 11일 토요일

안녕하세요? 돌고래도서관지킴이 가오리입니다.

오늘은 방문자분이 신청서에 반려동물 동반예정이라고 적어주셔서 미리 전화해 반려동물의 크기, 목줄 착용 여부 등을 여쭤보고 제주돌핀센터에도 바닷모래알이라는 동물이 있다는걸 안내했습니다.

오늘 돌고래도서관 방문자는 통영에서 온 고선주 회원님이었습니다. 바다배움터와 생태화장실 등 제주돌핀센터 곳곳을 소개해드리고, 돌고래도서관 테이블에 앉아 담소를 나누었어요. 고선주님은 어릴 적 통영 죽림리에 살았는데, 친구들과 뛰어놀던 뒷산을 부숴 바다를 매립하는 걸 보고 꽤 큰 충격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후 미륵산 케이블카 사업 등 난개발에 반대 목소리를 냈고, 환경문제와 동물권 문제에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오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스쿠버다이빙을 하며 바다 생태계를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쿠버다이빙을 하면서 만난 해마와 군소 이야기, 스쿠버다이빙을 하면서 좋아하게 된 괭이갈매기들의 서식지 홍도 이야기, 통영의 난개발 사업 이야기 등을 나누다 보니 어느새 2시간이 훌쩍 지나버렸습니다. 돌고래도서관 방문을 통해 새로운 관계들이 생기고, 서로 연결되는 경험이 신기하고 신선했습니다.

돌고래도서관 지킴이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내가 아는 것을 나누고, 사람들에게 추억을 쌓아주고,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 가면서 조금 자부심을 느끼게 된 것 같습니다. 주말 시간이 아깝지 않고 오히려 더 기다려지게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항상 제가 맡은 역할을 잘 해낼 수 있게 이끌어주는 핫핑크돌핀스 활동가들, 돌고래도서관 방문신청을 해주는 분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합니다.

오늘의 일지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다음 돌고래도서관 방문 가능 일정은 6/25(토)입니다. 방문신청은 아래 링크에서 해주세요.

돌고래도서관 방문 신청서 작성 http://hotpinkdolphins.org/library

예약을 취소할 경우 최소 3일전에 064-772-3366으로 알려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