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방큰돌고래 생태해설사 과정 두 번째 교육

? 4/12(수) 제주남방큰돌고래 생태해설사 두번째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강연에 앞서 서로의 안부를 묻고, ‘당신은 어디에 살고 있나요’ 활동을 통해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환경과 더불어 살아가는 존재들에 대해 살펴보고 상호 연결성을 알아차려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강에서는 김익태 관광학 박사님을 초대해 ‘제주 바다의 고래들 & 고래류 관광’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시대와 문화를 아우르며 자원, 관광, 생명으로 고래류를 대하는 인간의 태도와 관점에 대해 살펴보고, 현행 제주 남방큰돌고래를 대상으로 자행되는 선박관광의 문제와 해외 고래류 관광의 다양한 형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간의 관광행위가 다른 생명체들과 보다 평화롭게 공존할 수 있는 방식을 꿈꾸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남은 2회차 교육에서는 직접 바닷가에 가서 돌고래를 관찰하고, 해설 시나리오를 짜보는 시간이 더해질 예정입니다. 제 1기 남방큰돌고래 생태해설사 과정 참여자들의 해설 활동을 기대해주세요!

? 지난주 1강 ‘생태관광이란?’ 강의를 해 주셨던 제주생태관광협회 김유진 국장님께서 가로수 정보가 들어간 제주 생태관광 지도와 동백동산에서 녹음된 새 소리가 담긴 카드 등 다채로운 선물을 보내주셨어요. 귀한 선물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