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 방류,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힘내세요!”

핫핑크돌핀스는 지난 추석 연휴 기간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앞에서 릴레이 1인시위를 통해 마지막 생존 벨루가 ‘벨라’의 전시 중단과 방류 약속 이행을 촉구했으나 롯데는 여전히 벨라를 전시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에 핫핑크돌핀스는 다시 한번 한글날 연휴가 시작되는 10월 9일부터 서울 잠실역 사거리 롯데월드 타워 앞에서 롯데에 벨루가 전시 중단과 방류를 촉구하는 시민 릴레이 행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인 행동에 참여한 정욱정욱 신부님의 활동소감을 여러분과 나눕니다.??‍♂️✝️☮️
_
연휴기간이라 롯데월드 출입구에는 많은 사람들이 오가고 있었습니다. 일인시위를 하는 동안 대부분의 사람들은 (제가 보기에) 무심히 바쁘게 지나갔습니다. 그러나 그 중에는 지나가면서 피켓을 글을 읽어보면서 관심을 보이는 분들도 여럿 있었습니다.
내내 서서 제자리에서 시위를 하는 것이라 다리와 허리가 아프다고 호소할 때, 지나가던 청소년들이 다가와서 질문을 했습니다.
“벨루가가 무엇이에요?”
몇 마디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그러자 그 청소년들은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힘내세요!”라는 인사를 남기고 떠났습니다.
우리가 하는 일이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듯 하여도, 무엇이 문제인지 알고 이해하고 나면 선한 생각에 동참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핫핑크돌핀스의 작은 행동이 롯데월드에 갇힌 벨루가에게 해방의 기쁨을 알리는 신호가 되기를 바랍니다. 평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