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핑크돌핀스가 구조에 도움을 주었던 갈매기가 결국 폐사했습니다ㅠㅠ

핫핑크돌핀스는 지난해부터 겨울방학때마다 마을 초등생 친구들과 연안동식물을 관찰하고 있어요. 2020년 2월 10일 바닷가에서 염생식물을 관찰하고 돌아오는 길에 탈진한듯 혼자 힘없이 하천 한켠에 있는 줄무늬노랑발갈매기로 추정되는 어린 갈매기를 발견했어요. 외관상으로는 어떤 상처나 이상징후가 보이지않아 사진 기록만 남기고 제주돌핀센터로 돌아왔는데 첫 발견후 5시간이 넘도록 같은 자리에 혼자 머물러 있어 결국 제주야생동물구조센터에 전화해 구조를 요청하였어요.

제주야생동물구조센터에서 제주돌핀센터가 위치한 신도리까지는 꽤 먼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신고접수후 신속히 출동해주셨어요. 구조를 위한 포획시에도 어떤 날개짓이나 저항행동을 보이지 않는걸로 보아 어린 갈매기는 생각보다 더 상태가 안좋은 듯해요. 어린 갈매기가 잘 치유되어 다시 바다 위를 힘차게 날아 다닐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주세요.???

https://www.facebook.com/hotpinkdolphins/videos/231464977853381/

?제주 바닷가에서 위기에 처한 야생동물을 발견하면

  1. 제주야생동물구조센터(064-752-9982 치료이-구급빨리)로 신고해주세요!
  2. 신고후에는 일정 거리를 유지한 채 동물의 행동을 관찰하고 사진/영상 등으로 기록하며 구조팀을 기다려요.
  3. 구조팀이 도착하면 동물의 위치와 상태를 알려주고, 필요시 구조팀의 포획활동을 도와주세요.

여러분의 관심으로 구조된 야생동물은 부상이 극심한 상태가 아닌 경우 제주야생동물구조센터로 옮겨져 검사와 치료, 재활훈련의 과정을 거쳐 야생으로 복귀됩니다.

그런데 핫핑크돌핀스가 제주야생동물구조센터에 구조 요청한 어린 갈매기는 결국 차량 이동중 폐사하였습니다.?? 핫핑크돌핀스는 바다철새의 명확한 폐사원인 규명을 위해 부검을 요청하였고, 제주대 수의학과 김재훈 교수님이 작성한 부검 소견서를 2월 27일 제주야생동물구조센터로부터 전달받았습니다.

갈매기(♀/320g)
질병: 히스토모나스증(흑두병)
부검 결과: 대장 점막의 다발성 궤양 및 다수의 원충 감염 확인. 결장 내강 점막면에 유백색조의 함몰 부위가 산재함.

어린 갈매기의 죽음에 함께 애도를 표해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