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서쪽 바다의 기록자들’ 동아리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해양환경단체 핫핑크돌핀스, 해양동물생태보전연구소 MARC, 동물・환경 과학소통단체 유인원이 공동주관하는 ‘제주 서쪽 바다의 기록자들’ 동아리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올해는 총 14명의 청소년들이 신청해주었습니다.

6/3(토) 오리엔테이션 모임에서는 안전한 배움의 공간을 위한 약속들을 확인하고, 공동주관 단체들의 활동과 사회적 역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또 ‘나의 바다이름’활동을 통해 동아리 참여자들간 서로를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 다양한 지도의 형태와 용도를 살펴보며 8주후 완성할 생태지도에 대해 상상해보았습니다.

  • 1주차 간식은 비건테이블 바람의 정성 가득한 빵과 과일 주스???

6/10(토) 두번째 모임에서는 ‘바다기억’ 활동을 통해 서로의 바다 추억을 나누고, 워터브러쉬를 이용해 기억 속 바다를 표현하며 다양한 바다의 모습과 색을 간접적으로 만나보았습니다.
또 집 주변 산책길에 만난 생물들을 사진없이 설명해보고, 유인원 연구원들의 ‘보노보 행동 연구’, ‘귀뚜라미 소리 연구’ 사례를 통해 비인간 존재들을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2주차 간식은 모슬포 명성수다뜰에서 특별 주문한 채식 김밥과 과일 주스????

다음주부터 기록자들은 쌍안경과 루페를 챙겨 제주 서쪽 바다로 나갑니다. ‘제주 서쪽 바다의 기록자들’ 활동이 지역 청소년들로 하여금 어떤 존재가 자신과 더불어 살아가고 있는지 알아차리고, 자신이 살아가는 지역을 더 애정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